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년내일채움공제 들어보셨나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이 중소 중견기업에서 2년 근무시 1200만원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청년취업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하나의 제도예요.


중소 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15세부터 34세의 청년이 2년간 근속하면서 300만원을 모으면

정부가 600만원, 기업이 300만원을 같이 적립해 총 12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해 주는 제도가 작년 7월에

신설되었다고 해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 근로자가 월 12만5천원씩 24개월을 납입하면 총 300만원이 본인 납입금이 되는데요.

기업 기여금 300만원과 정부 지원금 600만원을 더해 2년 후 1200만원 + 알파의 금액을 목돈으로 받을 수 있게

해 준다고 해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은 공통자격으로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이여야 하구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자의 경우는 인턴 기간 수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에 가능하고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는 취업성공패키지를 마치고 정규직으로 취업한 경우에 신청이 가능해요.

일학습병행제 참여자의 경우에는 일학습병행훈련 수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에 신청가능해요.



또 취업한 직장이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 중견기업이어야 하구요.

약정임금이 최저임금의 110% 이상인 기업, 사업장 근로자를 인위적으로 감원한 사실이 없는 기업이고

각 사업에서 정한 기업의 자격요건을 충족한 기업이어야 하네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근로자인 청년에게도 지원이 되지만 해당 기업에도 지원금이 지급되어

근로자나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인 것 같아요.

중소 중견 기업의 경우 이직이 잦아 인력난을 겪는 기업들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장기 근속을 조건으로 지원을 하기 때문에 우수한 인재들의 고용 유지를 위해 도움이 되는 제도라고

볼 수 있어요.



청년내일채움공제는 가입자와 사업주, 정부가 공동으로 적립을 하게 되어 있어요.

청년 근로자는 본인이 적립한 300만원의 4배 이상의 목돈을 2년 후에 받게 되는 것이죠.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은 워크네-청년공제 www.work.go.kr/youngtomorrow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어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청년을 클릭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청년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먼저 해 주세요.

신청서 작성 전에 참여분야를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요.

청년취업인턴제,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중 선택하면 되구요.



참여분야 선택 후 신청서에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을 하면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은 인턴 실시 후 정규직 채용이 확정되면 정규직 전환일 15 영업일 이내까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니 대상조건에 맞는지 확인하고 신청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