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휴대폰에 수신되는 전화와 메시지를 다른 전화로 지정하여 연결해 주는 서비스가 착신전환 서비스인데요.

업무용 전화를 업무 시간 이외에 개인 전화로 연결하고자 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통신사마다 모두 착신전환 서비스가 있는데요.

SKT 통신사 사용시 착신전환 서비스 신청을 하는 방법과 요금 알아볼께요.




SKT 착신전환




착신전환서비스 요금 먼저 알아보면 이용요금은 부가세 포함하여 한 달에 1650원인 유료서비스예요.



서비스 가입방법은 인터넷 티월드에서 가입할 수 있고,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신청도 가능하구요.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 신청이나 스마트폰 앱인 모바일 Tworld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Tworld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상품서비스 메뉴 아래 부가서비스를 클릭해요.



그리고 어떤 부가서비스를 찾느냐는 질문에 통화/메시지를 선택하구요.



통화/메시지를 선택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착신전환서비스를 찾을 수 있어요.


한 눈에 안 보일 경우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착신전환일반이 있는데요.

이동전화로 수신되는 통화 및 문자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라고 나와요.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들어가 서비스신청을 클릭하면 착신전환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 02-1599-0011로 전화를 하거나 SK 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로 전화하여 신청할 수도 있고

모바일 Tworld 앱으로도 신청할 수 있어요.




그리고 착신전환번호로 등록할 수 있는 번호유형은 휴대폰번호나 유선 시내전화 가입자번호,

무선호출번호, 무선특수망번호, 인터넷전화번호는 모두 가능하구요.


개인번호서비스인 050계열이나 전화정보서비스 060계열, 착신과금서비스 080계열과

1588, 1599와 같은 전국대표번호서비스, 유선부가서비스번호, 국제전화번호, 특수번호 등은

착신전환 등록을 할 수 없다고 해요.



착신전환 신청을 하고 나면 전화번호 등록을 해야하는데요.

*71 후에 착신전환을 하고자 하는 번호를 누른다음 통화버튼을 누르면 되구요.

전화가 연결되면 확인음을 듣고 종료를 누르면 등록이 완료되구요.

등록 완료 후 착신전환 설정된 번호로 설정되었다는 문자메시지가 전달이 되어요.



착신전환을 해제할 경우는 *73을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이때도 확인음을 듣고 종료를 누르면 착신전환이 해제돼요.


착신전환을 이동전화로 할 경우는 전환된 번호로 전화와 문자를 모두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전화와 인터넷전화로 전환할 경우는 전화만 연결이 되고 문자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금융거래 및 본인인증을 위한 ARS 인증 통화는 착신전환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착신전환은 무제한으로 전환이 되지가 않고 음성통화는 월 270분, 메시지는 월 1000건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하구요.

추가로 이용할 경우에는 착신전환일반 상한정지 서비스를 해지하면 추가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추가 이용 신청을 하면 음성통화는 최대 1000분, 메시지 전환은 최대 1만건까지 이용이 가능하구요.

이때는 월정액과 별도로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고 해요.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번호로 연결해서 받고 싶다면 착신전환 서비스 신청해서 사용하면 되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