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BTV편성표 내가 보고싶은 채널은 몇번?

언제나행복하게 2017. 4. 8. 19:00
반응형


저희 집은 인터넷과 케이블 채널을 BTV로 보고 있는데요.

핸드폰을 SKT를 사용하다보니 SK브로드밴드 BTV가 TB결합 상품으로 한달에 만원씩 할인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할인되는 맛에 SK BTV를 신청해서 보고 있어요.


채널이 많다 보니 자주 보는 채널은 몇 번인지 외워두거나 즐겨찾기를 해 두는데요.

가끔씩 채널이 개편되는 경우가 있어 다시 번호를 찾아봐야 할 때가 있더라구요.


처음부터 채널을 올리거나 내리면서 찾을 때도 있긴 한데요.

그렇게 찾으면 여러 채널을 구경할 수 있긴 하지만 곧 재미있는 방송을 할 시간인데

채널을 찾아보려면 답답할 때도 있더라구요.


BTV 채널 편성표 알아볼께요.




BTV 편성표



BTV 채널은 사용하고 있는 BTV 요금제에 따라 볼 수 있는 채널이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채널 번호는 똑같고 이용가능 여부만 달라지더라구요.


이용요금은 B tv 프라임캐치온과 B tv 프라임채널이 있구요.

B tv 스마트Plus, B tv new 스마트, B tv 베이직, B tv 선택이 있는데요.

B tv 베이직이 가격도 괜찮고 131 채널을 볼 수 있다고 해서 저는 베이직 요금제로 사용하고 있어요. 



BTV 편성표는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부터 안내가 되어 있구요.

애니는 170번부터, 키즈는 190번부터 시작되더라구요.




중간에 회색 표시는 베이직 요금제에서는 시청할 수 없는 채널이니 참고해 주세요.



캐치온이나 채널 CGV등 영화는 51번부터인데요. 캐치온은 월정액으로 별도 신청해야 시청할 수 있다고 해요.

시리즈는 100번부터, 드라마 채널은 30번부터 나와 있구요.

요리나 패션 등 라이프 채널은 210번부터네요.



음악채널은 230번부터 시작하는데 엠넷은 27번에서 나오구요.

취미/레저 분야는 240번부터, 스포츠는 118번부터, 교육 채널은 200번부터 시작되네요.



홈쇼핑은 예전보다 정말 종류가 많아졌는데요. 지상파 채널 중간 중간에 채널이 끼어 있더라구요.

공공분야는 290번부터, 예능은 MBC every1 빼고 80번부터 시작하구요.

종교방송은 300번부터 나오네요.



교양/정보는 260번부터, 뉴스/경제는 150번부터, 보도는 23번 연합뉴스, 24번이 YTN이네요.



채널 번호가 분야별로 나누어져 있어 찾아보기 깔끔한데요.

B tv 프라임이나 B tv 스마트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경우 더 자세한 채널편성표가 필요하시면

아래 B tv 채널안내 바로가기 링크 참고해 주세요.


>> B tv 채널안내 바로가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