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외환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통합되면서 더 혜택이 많은 하나카드로 발급받으라는 안내 전화가 자주 오더라구요. 전화로 혜택 설명을 들으면 다 알겠는 것 같은데 전화를 끊고 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기억에 남아 있는 것이 없어서 다시 한 번 찾아봤어요.



하나카드 중 요즘 많이 추천하는 카드가 하나카드 1q 인데요. 1q 카드도 종류가 또 나눠져서 1q카드 내맘대로가 있고, 1Q #tqg1 카드 blue,  1Q카드 all in 이 있던데요. 내맘대로 카드가 연회비 대비 혜택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하나카드 1q 의 가장 큰 장점은 6개 영역 중 3 가지를 선택해서 그 분야에서 높은 적립율로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는 건데요. 생활 패턴에 따라 하나카드에서 추천 서비스 타입을 정해 놓아서 정해진 타입에서 선택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자신이 직접 3가지를 선택할 수도 있더라구요.




1Q 내맘대로카드 추천 서비스 타입은 트렌디형, 직장인형, 생활형, 웰빙형, 여행형으로 구분되어 있구요. 트렌디형은 커피1 / 소셜커머스 / 택시에서 적립률이 높고, 직장인형은 점심값 / 편의점 / 주유1에서, 생활형은 마트 / 서점 / 학원, 웰빙형은 백화점 / 골프 / 병원, 여행형은 해외 / 소셜커머스 / 항공권에서 적립률을 높게 적용받을 수 있어요.



하나카드 1q 내맘대로 카드 혜택은 내맘대로 서비스라고 불리는 6개 영역 중 3개 선택 영역을 고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11번가나 옥션, 지마켓에서 5% 적립, 버스나 지하철에서 5% 적립, 통신사 5% 적립, 영화관에서 5천 하나머니 적립 혜택이 있구요. 옵션 서비스는 추가 연회비를 내고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요.


6가지 선택 영역을 자세히 보면 외식 영역에는 커피, 점심값, 베이커리, 배달앱으로 나눠지네요.


레저/문화 영역에는 골프, 스포츠센터, 공연, 동물병원, 서점이 있어요.



쇼핑에는 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소셜커머스, 홈쇼핑, 편의점이 해당되구요.



트렌디쇼핑에는 SPA브랜드, 드럭스토어, 가구, 해외 쇼핑이 포함되어 있어요.



교통에는 주유, 택시, 고속철도, 항공권이 해당되구요.



생활비에는 학원, 병원, 약국이 포함되어 있네요.



3가지 영역 선택 이외에 공통 서비스도 있는데요. 온라인 쇼핑에서 5%가 적립되고, SKT, SKB, KT, LGU+ 모든 자동이체 요금에서 5%가 적립되구요.


대중교통 이용시 5% 적립,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천 하나머니를 적립해 준다고 해요.



지난 달 실적에서 실적제외대상은 서비스로 적립받은 이용금액과 국세, 지방세, 공과금, 상품권,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이용금액, 대학교등록금은 제외된다고 해요.



하나머니 1머니는 현금 1원과 같으니 적립된 하나머니를 하나머니로 사용해도 되고 나중에 모이면 현금으로 교환할 수도 있어서 포인트 적립되면 어디다 쓸지 걱정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하나카드 1q 내맘대로 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One way(JCB) 경우 1만원이고, 국내외겸용 VISA 경우에는 1만2천원이네요. 하나카드 1Q 내맘대로 카드 혜택 살펴보고 다른 카드 혜택과도 비교해서 혜택 좋은 카드로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