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재꽃시장은 동네 꽃집에서 구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꽃을 살 수 있고 또 가격도 시중가보다 30% 정도 싸게 살 수 있어 꽃을 사기 좋은 곳인데요. 



양재꽃시장은 구하려는 종류 별로 영업시간이 달라요. 꽃이 장미냐, 국화냐, 이런 식으로 영업시간이 다른 것이 아니라, 생화인지, 화분인지, 화환인지 등에 따라 취급하는 매장이 다르고, 또 영업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양재꽃시장은 생화도매시장과 분화온실, 화환점포, 기타점포로 구분이 되어져 있는데요. 아래 매장배치도를 보시면 주출입구로 바로 들어가면 분화매장 가동이 나오구요. 분화매장 가동과 분화매장 나동이 연결통로로 연결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분화매장 가동과 나동 옆에 화환매장이 지하에 위치하고 있구요. 왼쪽에 자재매장, 그리고 더 안쪽에 절화매장과 종묘배장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알아보면 생화도매시장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 영업하고 일요일은 휴무이구요. 생화도매는 새벽12시부터 오후1시까지, 부자재점은 새벽1시부터 오후3시까지 영업하네요.




분화온실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7일 영업하고, 시간은 오전7시부터 저녁7시까지이구요. 화환점포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7일 영업에 오전6시부터 저녁8시까지, 기타점포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7일 오전7시부터 저녁7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해요.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양재꽃시장 가는길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양재꽃시장 가는길은 지하철 3호선 양재역에서 좀 거리가 있어서 버스를 한 번 더 타는 것이 좋구요. 신분당선을 이용할 경우에는 양재시민의 숲 역에서 가까우니 더 편하게 갈 수 있어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과천방면, 성남 방면, 고속도록 방면, 가락동 방면 이용방법 참고하세요.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양재꽃시장은 꽃 경매로 유명한데요. 꽃 경매일이 절화, 난, 관엽, 춘란에 따라 각자 다른 요일에 경매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필요한 꽃 경매일 미리 확인하시고 방문해야 할 것 같아요.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절화는 절단된 꽃, 보통 꽃다발을 만드는 꽃을 말하구요. 분화는 화분에 담겨진 꽃을 말하는데요. 생화도매시장에서는 포장이 안된 절화를 판매하고, 화원점포에서는 포장된 꽃을 판매한다고 보시면 되구요. 



분화온실에서는 주로 난과 관엽류를 판매하고 기타점포에서는 화훼류 관련 소재 및 종묘, 초화, 나무 등을 판매한다고 하니 필요한 꽃이 있으면 매장배치도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좀 더 빠르게 원하는 꽃을 살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꽃은 사는 것도 좋지만 구경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꼭 꽃을 사지 않아도 한 번 가볼 만한 양재꽃시장 영업시간 확인 후 방문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