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8. 30. 19:00
반응형


요즘은 전화번호도 핸드폰에 모두 저장이 되어 있어 외우고 있는 번호가 거의 없는데요. 통장 계좌번호도 따로 외워 놓지를 않아서 은행 계좌번호를 알려줘야 할 때 난감한 경우가 있었어요.



통장이 가까이에 있다면 바로 통장을 보고 계좌번호를 확인하면 되겠지만, 통장이 가까이에 있지 않거나 잃어버렸을 때는 통장을 보고 계좌번호를 찾아보기가 어렵잖아요. 통장이 없을 때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 3가지로 알아봤는데 하나씩 확인해 볼께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1.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 이용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요. 스마트폰에서라면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인 원터치개인을 열어서 들어가면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 로그인 버튼이 있는데요. 로그인을 해야만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계좌번호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아이디 로그인, 두 가지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하려면 두 가지 로그인 방법 모두 가능하더라구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편하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아니면 아이디 로그인으로 로그인 해 주세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로그인 하고 나면 내 통장계좌번호가 바로 나와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2. 우리은행 체크카드로 ATM에서 확인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뱅킹을 할 수 없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우리은행 ATM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ATM 자동화기기에서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3. 우리은행 방문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할 수 없고, 체크카드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은행 방문 시 본인임을 인증하기 위해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은행직원에게 계좌번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통장이 없을 때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 알아봤는데요. 우리은행 뿐 아니라 다른 은행의 경우에도 이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하니 다른 은행의 경우에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은행 계좌번호 찾기 통장 없이 하는 방법 참고하셔서 계좌번호가 필요할 때 사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