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우리은행 군인적금 가입조건, 금리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4. 17. 19:00
반응형


올해 들어 군인 월급이 이전보다 많이 올랐다는 소식은 알고 있었는데요. 지난 주에는 엄마 친구 아들이 군 기간 동안 1억 가까이 모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믿기 어려웠지만 열심히 모은다면 제대 후 목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공감이 되더라구요.



시중은행들이 군인들을 대상으로 고금리 상품을 출시하며 군인 고객들을 잡으려고 노력을 하는 것 같은데요. 5% 넘는 고금리를 주는 은행도 있어서 잘 만 알아본다면 군인이라는 신분을 이용해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우리은행 군인적금


우리은행 군인적금

우리은행에서는 군인들을 대상으로 우리국군사랑통장이라는 이름의 통장이 있어요. 그런데 자세히 살펴 보니 적립식 적금이 아니라 급여이체 전용 통장이네요.




우리국군사랑통장은 자유입출금상품으로 적립식 적금이 아니라 급여이체를 신청하면 우대금리를 주는 방식의 통장이에요.


우리은행 군인적금


우리은행에는 군인 대상의 고금리 적금 상품은 없고 자유입출금 통장만 있네요. 우리국군사랑통장은 금리우대형과 수수료우대형으로 나눠져 있어서 금리를 우대 받을 건지, 수수료를 우대받을건지 결정하여 선택할 수 있어요.



금리우대형은 전월에 급여이체 실적 보유시 우대금리를 적용을 받을 수 있어요. 급여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잔액이 100만원 이하라면 연 0.1%, 100만원 초과 500만원 이하이면 연 0.3%, 500만원 초과일 경우 연 0.1% 를 우대받게 되는데요. 500만원 초과일 때는 이상하게 이율이 다시 낮아지네요.


우리은행 군인적금


수수료 우대형을 선택하게 되면 잔액에 대해 연 0.1% 금리 우대가 되네요.


우리은행 군인적금


우리국군사랑통장은 수수료면제 혜택이 있어서 매월 총 10회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어요.


우리은행 군인적금


우리은행 군인적금 알아보니 군인대상 적금 상품은 없고, 급여이체 자유입출금 통장만 있네요. 다른 은행에 비해 군인 혜택이 적어서 아쉬운데요. 다른 시중은행 군인적금 상품 필요하면 확인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