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타은행 수표입금 현금화 주의사항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12. 27. 00:16
반응형


5만원권이 나오기도 했고, 또 요즘은 모바일 뱅킹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수표를 사용할 일이 예전보다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 여전히 자기앞수표를 사용하게 되는 일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수표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데 타은행에서 발행된 수표도 입금이 되는 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타은행 수표입금 가능한지와 타은행수표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표는 발행한 은행 뿐 아니라 다른 은행에도 입금이 가능하고 타은행 수표도 입금하여 현금화가 가능한데요. 수표 발행 은행에 수표를 입금하는 것과 타행수표를 입금하는 것이 약간 차이점이 있네요.


타은행 수표입금



타은행 수표입금

타은행 수표는 은행창구에 입금하거나 ATM 자동화기기에 입금할 수도 있고 은행창구에서 바로 현금으로 교환할 수도 있어요.




1. 은행 창구 입금

타은행 수표를 은행 창구에 입금을 하면 현금으로 바로 출금이 되지 않고, 다음날 출금이 가능하게 되어요. 은행 영업시간 이후에 입금을 한다면, 입금 다음날이 아닌, 그 다음날, 즉 입금 이틀 뒤에 현금으로 출금을 할 수 있어요. 


타은행 수표입금



2. ATM 입금

ATM자동화기기에서 타은행 수표입금 하게 되어도 은행창구에 입금한 것처럼 바로 출금할 수 없구요. 은행 영업시간 중 입금한 경우에는 다음날, 영업시간 이후에는 이틀 후에 출금이 가능하게 되어요. 



ATM기기에서 수표를 입금할 때는 100만원 이상의 고액 수표는 입금을 할 수 없구요. 무통장이나 무카드로 입금이 불가한 점이 차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입금 매수 제한이 있어서 1회에 10매까지 입금이 가능해요. 10매보다 넘는 수표를 입금하려면 두 번 혹은 그 이상으로 나눠서 입금을 해야 하는 점이 좀 불편하네요.


타은행 수표입금


3. 타행 자기앞수표 현금 교환 서비스

타은행 수표를 내 계좌에 입금을 한 다음, 출금하여 현금화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타은행 수표를 은행 창구에서 현금으로 바로 교환을 해 주는 서비스가 생겨서 급한 경우 현금교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타은행 수표입금


타은행에서 발급한 정액권 자기앞수표에 대해서 은행에서는 즉시 현금으로 교환을 해 주는 서비스가 바로 타행 자기앞수표 현금 교환서비스 인데요. 정액권 자기앞수표란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등 금액이 인쇄되어 발행되는 자기앞 수표라고 해요.


타은행 수표입금

수표를 현금화하려고 하는데 근처에 자기앞수표를 발행한 은행 영업점이 없는 경우에 이용하면 바로 타은행 수표를 즉시 현금화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인데요. 다만, 타은행 수표를 현금으로 교환할 경우 수수료과 부과된다고 해요. 

수표를 바로 현금화해야하는데 수표발행은행이 멀어 가기 귀찮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들더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타은행 수표입금 방법과 현금화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