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에 출근을 하다 보면 같은 시간에 출발을 했어도 도착 시간이 조금씩 달라지게 마련인데요.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서 버스가 먼저 출발을 해서 다음 버스를 기다려야 하기도 하구요. 또, 지하철 문제로 연착이 되곤 할 때 출근 시간에 늦어 지각을 하게 되기도 하잖아요.



그렇게 지각을 하는 날에는 '조금만 일찍 나오면 지각을 하지 않을텐데...' 하고 쳐다 보는 직장 상사의 눈치를 볼 수 밖에 없는데요. 지하철 연착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지각을 한 경우 지하철 연착증을 제출하면 그래도 지각처리를 면할 수 있게 되어 알아두면 좋은 팁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지하철 연착증


지하철 연착증


지하철 연착증 발급은 서울 메트로에서 간단하게 출력을 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지하철 1-4호선과 5-8호선이 서울 메트로와 서울 도시철도로 따로 관리되어 홈페이지도 따로 있었는데요. 이제는 서울교통공사로 통합이 되어 하나로 관리가 된다고 해요.




서울교통공사 혹은 서울메트로로 검색하여 사이트에 방문하면 첫 페이지에 간편지연증명서 메뉴가 나와요. 지하철 연착증은 간편지연증명서 메뉴로 들어가서 출력할 수 있어요.


지하철 연착증


간편지연증명서로 들어가면 1호선부터 8호선까지 지하철의 연착시간이 나오는데요. 출근시간에는 보통 5분, 10분 지연은 조금씩 보이더라구요.



날짜를 앞으로 가져가 보니 30분 지연도 나오는데요. 이렇게 지연된 시간을 클릭하면 그 시간 대의 간편지연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어요.


지하철 연착증


30분 지연을 클릭하니 간편지연증명서가 나오는데요. 오른쪽 위에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지하철 연착증을 출력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해 보세요.


지하철 연착증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고객 콜센터 전화번호는 1577-1234 이니 참고해 주세요.

지하철 연착증,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