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달러나 일본 엔화와 같이 많이 접해 본 나라의 화폐에 대해서는 대충 얼마 정도인지 감을 잡고 있어서 환율계산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1달러는 얼마 정도구나, 1엔은 또 얼마 정도겠구나 짐작을 할 수 있는데요. 베트남 화폐에 대해서는 전혀 감을 잡지 못하겠더라구요.



베트남에 여행을 가 볼 까 생각 중인데 요즘은 다낭이 뜨고 있는가 봐요. 다낭은 베트남 중부에 있는 항구도시라고 하는데 휴양을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라고 하더라구요. 예전에는 하노이와 하롱베이를 많이 가던데 여행지도 약간씩 유행이 있는 것 같아요. 


베트남 환율계산기

베트남 환율계산기


베트남 화폐의 단위는 VND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우리나라의 돈의 단위 "원" 대신 "동"이라는 단위를 사용하네요. 베트남 환율은 오늘 기준으로 4.72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4.6과 4.7 정도를 오르내리는 것 같아요.




베트남 환율계산기는 환율계산기 어플이 요즘 꽤 나와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네이버에 환율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더라구요. 네이버에 베트남 환율을 검색하면 환율계산기가 떠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베트남 환율계산기


베트남 돈을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을 하면, 100동이 우리나라 돈으로 4.72원으로 계산을 할 수 있네요. 우리나라 돈보다 화폐단위가 굉장히 커서 100동으로는 뭘 할 수가 없겠어요. 



다시 한국 돈 1만원을 베트남 동으로 환전을 하면 211만동 정도로 계산을 할 수 있어요.

베트남 환율계산기


베트남 여행 시 매번 돈 계산할 때마다 환율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은 약간 번거롭게 느껴지던데요. 간단히 계산을 하려면 베트남 1만동을 우리나라 돈 500원으로 생각하면 편하게 계산할 수 있어요. 정확히 계산하자면 471원이지만요.


베트남 1만동 = 우리나라 돈 500원


베트남 돈을 환전하기 위해서 한국 화폐를 베트남 동으로 바로 바꾸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베트남 동을 취급하는 은행이 생각보다 많지 않고 환율우대도 없어서 한화를 바로 베트남 화폐로 바꾸는 것보다 한국 화폐를 달러로 환전하여 베트남에 가서 다시 달러를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어요.


베트남 환율계산기


미국 달러와 베트남 동의 환율을 알아보면 오늘 시세로 1달러에 22860동으로 계산이 되네요. 


베트남 환율계산기


베트남 돈의 단위가 크다 보니 처음 환전을 하게 되면 몇 십만 동이 들어와 부자가 된 듯한 느낌으로 돈이 엄청 많게 느끼게 되는데 돈을 쓸 때 한 번에 팍팍 나가는 것을 보면 금새 허무해질 것 같아요. 베트남 환율계산 1만동이 우리돈 500원으로 생각하여 편리하게 계산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