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규칙한 식사 습관과 스트레스 때문에 위염은 굉장히 흔한 병이 된 것 같아요. 우리의 위에서는 소화를 돕기 위해 위산이 나오는데 산성이 강한 위산이 너무 많이 나오게 되면 위산과다로 속이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럴 때 겔포스를 먹으면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더라구요.



겔포스는 보령제약에서 만든 위장약인데요. 보통 약 하면 생각나는 알약이나 가루약 형태가 아니라 겔 타입으로 되어 있어 빠르게 흡수되어 속쓰림이나 위장의 불편함을 빠르게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어요.


겔포스 효능


겔포스는 겔 타입의 위장약으로 겔 타입을 다른 말로 현탁액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흰색의 현탁액인 겔포스는 초창기 겔포스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가 그 후 성분과 효능을 업그레이드한 겔포스 엠이 나오게 되어요. 겔포스 엠은 겔포스보다 위 보호막 형성 작용이 더욱 강력해진 제품이라고 하네요. 




겔포스 효능

겔포스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속쓰림 증상 완화인데요. 겔포스 포장지에 보면 속쓰림엔 겔의 포스! 겔포스엠 이라는 문구가 나와 있어요.


겔포스 효능


속쓰림 이외에 위산과다 증세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위염, 위, 십이지장궤양에 관련된 것도 모두 포함이 되구요. 위부 불쾌감이나 위부팽만감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체했을 때나 구역, 구토에도 효과가 있고, 위통과 신트림에도 겔포스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겔포스 효능


겔포스 복용법

겔포스는 성인의 경우 1회 1포 복용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1일 3번 식사와 식사 시간 사이인 식간에 복용을 하면 되구요. 자기 전에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다만 복용 간격을 4시간 이상이 되게 하라고 되어 있어요.


겔포스 효능


겔포스 복용 시 주의사항은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와는 함께 복용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을 때는 복용중인 항생제 성분을 확인하여 테트라사이클린계라면 겔포스를 먹으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아 두어야 할 것 같아요. 어떤 약을 복용하는 중일 때 다른 약을 추가로 먹게 될 때는 문제가 없는지 꼭 확인을 해야 되겠어요.




또 겔포스를 복용하면서 변비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복용을 중지해야 하구요. 2주 정도 계속해서 복용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도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겔포스 효능


겔포스 가격

겔포스 가격은 약국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겔포스 4포가 들어 있는 한 박스 기준으로 3300원부터 4500원까지 가격대를 보이는 것 같아요.

속쓰림에 좋은 겔포스엠, 비상약으로 한 박스 사두었는데 갑자기 위가 쓰리면서 속이 불편할 때 사용해야겠어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