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의 단점 중 하나로 삼성페이와 같이 스마트폰 하나로 결제가 되는 비접촉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는데요. 이제는 아이폰도 애플페이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법과 사용처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아이폰에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현재는 현대카드만 애플페이로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를 사용하려면 현대카드가 필요해요. 본인이나 가족 명의의 신용카듬 치 체크카드 중 비자카드, 마스터카드와 국내전용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에 현대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현대카드앱에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어요. 현대카드 앱을 열면 애플페이 배너가 바로 보여서 저도 배너를 눌러서 등록했어요.

 

 

현대카드앱에서 애플페이 배너로 들어가면 카드를 선택하고 인증하는 단계가 나옵니다. 애플페이로 사용할 카드를 선택한 다음, Apple 지갑에 추가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카드를 추가할 기기를 선택하면 되어요.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 사용법

 

카드가 추가됨 버튼이 나오면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워치에 애플페이 사용할 준비가 다 끝나게 됩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에 카드를 등록하고 나면 원하는 곳에서 애플페이를 켜서 결제를 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의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애플페이가 켜지게 되고요, 페이스 아이디를 이용하여 본인 인증을 하고 나면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는 애플페이 마크가 붙어있는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가맹 브랜드를 살펴보면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데요. 점점 가맹브랜드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편의점, 백화점 쇼핑, 마트 슈퍼, 커피, 제과 디저트, 외식, 생활 가전, 호텔 리조트, 주유 충전, 영화 도서, 레저 여행과 온라인 사용처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 부분에서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페이 사용처

 

백화점 쇼핑 부분에서는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AK플라자, 파르나스몰, 아이파크몰, 엘리웨이, 신라면세점, 무신사 스탠다드, 이니스프리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마트 슈퍼 부분에서는 코스트코,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GS 더 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 초록마을, 식자재왕도매마트, 고향뜨락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페이 사용처

 

커피부분에서는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메가커피, 이디야커피, 더벤티, 할리스, 공차, 커피빈, 엔제리너스, 폴바셋, 파스쿠찌, 블루보틀, 탐앤탐스, 아마스빈, 커피베이, 테라로사,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카페스토리웨이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스타벅스는 아직 사용가능하지 않네요.

 

애플페이 사용처

 

제과 디저트 부분에서는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베스킨라빈스, 던킨, 크리스피 크림 도넛, 디저트39, 트리핀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외식 부분에서는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m, 쉐이크쉑, 라글릴리아, 피그인더가든, 김가네, 봉추찜닭, 스트릿, 퀸즈파크, 베라, 라뜰리에, 더테이스터블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페이 사용처

 

생활 가전 부분에서는 이케아, 다이소, 롯데하이마트, LG전자 베스트샵, 프리스비, 윌리스에서 사용가능해요.

 

애플페이 사용처

 

호텔 리조트 부분에서는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롯데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콘래드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조선호텔앤리조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환승호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안다즈 서울 강남, 라이즈 모토그래프 컬렉션, 오크벨리, 다락슈, 글래드호텔앤리조트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주유 충전에서는 GS칼텍스, E1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페이 사용처

 

영화 도서 부분에서는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교보핫트랙스, 영풍문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레저 여행 부분에서는 서울랜드, 아쿠아플라넷, 설악 워터피아, 공항철도, 마티나 골드, 마티나 라운지, 성문안 컨트리클럽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페이 사용처

 

온라인에서는 배달의민족, 무신사, 대한항공, 롯데온, 버거킹, 폴바셋, 우리동네GS, 포켓CU, 현대홈쇼핑, 롯데시네마, 갤러리아몰, GS SHOP, GS 프레시몰, 도미노피자, 이니스프리, 텐바이텐, SRT Play, 현대이지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

자세한 애플페이 사용처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물 카드 없이 안전하고 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애플페이 아직은 교통카드 기능도 되지 않지만, 앞으로 더 많이 사용처로 확대되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 방법과 사용처 알아보기

지난 번에 반값택배 사용하느라 카카오페이를 처음으로 써 보았는데요. 알고보니 현금이나 신용카드 대신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곳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한 번 카카오페이를 사용해 보

happyalways.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