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보험납부확인서는 소득을 증빙하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건강보험납부확인서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발급받거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전화로 신청하여 팩스로 받아볼 수도 있고,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어요. 이 4가지 방법 알아보았으니 편한 방법으로 발급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국민건강보험에 들어가면 보험료 납부확인서 메뉴가 바로 보여요. 방문자별 맞춤 메뉴 아래에 바로 나와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보험료 납부확인서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구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등 간편인증을 사용하거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로그인을 하고나면 건강보험 조회 화면이 보이게 되고, 발급용도 선택 메뉴에서는 납부확인용을 선택하고, 국문이나 영문 중 필요한 증명서를 선택하시면 되어요. 

그 아래에서는 발행 신청년월과 세부보험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건강보험납부확인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조회결과에 납부자번호와 가입자구분, 사업장명칭과 취득일이 보이고 오른쪽에 출력 버튼과 팩스전송 버튼이 보이는데요. 출력버튼을 누르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 PDF를 파일 형태로 사용하셔도 되고 프린터에 연결하여 인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방문하여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증 발급받아 보세요.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모바일 발급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THE건강보험이라는 이름의 앱을 사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The건강보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다양한 메뉴들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름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건강보험을 검색하면 The건강보험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The건강보험앱을 설치하여 접속하면 민원여기요 탭이 보이는데요. 민원여기요로 들어가면 보험료 납부확인서 메뉴가 나와요. 보혐료 납부확인서 메뉴로 눌러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스마트폰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The건강보험 앱에서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뿐 아니라 자격득실확인서도 간단하게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어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전화 신청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전화로도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전화하여 ARS 연결하여 발급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0 번으로 전화하시면 ARS가 연결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ARS 연결 후 단축번호는 1번 > 1번 > 2번을 누르시면 본인 확인 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무인민원발급기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어요. 주민센터나 지하철 역사 등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된 곳에서 무인발급기를 통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증 발급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전화와 무인민원발급기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 사용하여 발급받아 사용하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