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추석은 주말을 포함해 5일간의 연휴로 다른 해보다 휴가가 긴 편인 것 같아요.

추석 전 이틀도 휴가를 사용한다면 9일까지 쉴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오래 쉬기는 어려워도 휴가가 있어 즐겁습니다.


추석 차례지내느라 멀리 이동하기 어려운 분들도 많은데

추석 연휴 중 당일치기로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여행지 소개할께요.









추석 서울 갈만한곳


1. 고궁




추석이나 명절에는 고궁이 참 어울리는데요.

추석 당일에 4대 고궁, 즉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이 무료 입장이에요.

종묘와 조선왕릉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니 추석에 차례지내고 고궁에 놀러 가는 것도 좋겠어요.

명절이 아니라도 만 24세 이하 청소년과 만 65세 이상 어르신, 그리고 한복 착용자는 무료입장이라고 하니

아이 있는 가족은 가 보는 것이 좋겠어요.


2.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이 서울관과 과천관 두 군데를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무료 개방한다고 해요.

덕수궁관은 추석 당일 15 ~ 20 % 관람료를 할인 받을 수 있어요.


고궁 무료 입장이니 덕수궁 들렀다가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 할인받고 가봐도 좋겠네요.


3. 야구장




추석 9당일에 프로야구 경기를 반 값으로 볼 수 있어요.

15일에 프로야구 경기 일반석을 50%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야구장에 가족들과 가서 스트레스도 풀고 경기도 보면 재미있겠어요.


추석당일인 9월 15일에는 문학 경기장에서 (삼성 대 SK), 대전에서는 롯데와 한화의 경기가 있고

고척 경기장에서는 KT와 넥센이, 잠실 야구장에서는 기아와 LG가 마산에서는 두산과 NC의 경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4, 놀이공원




추석 연휴에 놀이공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할인 받기 좀 어려운 편이네요.

할인 조건이 한복 착용이라 놀이기구 탈 때 한복이 과연 편한 복장은 아니잖아요.

그래도 한복입고 방문하면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서울랜드는 한복 착용시 자유 이용권 40% 할인되구요. (9월 14일부터 18일)

에버랜드는 주한외국인 동반입장시 4인까지 50% 할인받을 수 있어요. (9월 5일부터 18일)

롯데월드는 한복 착용시 동반 1인 포함 입장료 40% 할인받을 수 있구요. (9월 10일부터 18일)

경주월드도 한복 착용시 30% 할인, 3대 가족 이상 방문시에도 30% 할인 혜택이 있네요. (9월 10일부터 18일)

대구 이월드는 한복 착용 시 자유이용권 40% 할인 받을 수 있어요. (9월 14일부터 18일)


추석 연휴 여행 계획 아직 세우지 못했다면 가까운 곳으로 당일치기 나들이 다녀오세요.

추석 연휴라 무료입장이나 할인혜택 풍성하니 알뜰한 나들이 할 수 있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