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많이 쓰다보니 어느 날은 보니까 주머니에 신용카드 영수증이 한가득이더라구요.

영수증 버리는 것도 일이라 카드 사용하고 영수증 버려드릴까요 물어보면 버려달라고 많이 대답하는데요.

또 그 영수증을 제출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깜박 잊고 안 챙기거나 버려달라고 할 때가 있어요.


이런 곤란한 경우에 카드 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영수증을 간단하게 재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알아볼께요.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신용카드 영수증은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카드 회사 별로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저는 KB국민카드로 사용했던 영수증을 재발급 받으려고 하는데요.

다른 신용카드도 거의 동일한 방법으로 재발급 받을 수 있어요.




먼저 신용카드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저는 kb국민카드로 들어갈께요.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카드 이용내역 메뉴가 오른쪽에 있어요.

다른 신용카드의 경우에도 이용내역조회는 메인화면에 나오는데요 이용내역조회로 들어가면 되어요.



카드이용내역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국민카드의 경우에는 Kmotion로그인과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이렇게 3가지 로그인 방법이 나오네요.

다른 신용카드에서는 아이디 비밀번호나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중 원하는 로그인 방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저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어요.



로그인을 하면 신용카드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이용내역조회를 클릭하면 조회기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월별 조회도 가능하고 일별조회도 가능하네요.

조회기간을 설정해 주고 표로 보기나 달력보기를 클릭하면 조회한 이용내역이 뜨게 돼요.



이용내역 조회로 상세이용내역이 나오는데요.

이용하신곳에 나온 상호이름에 링크로 연결이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그 때 사용했던 영수증을 볼 수 있어요.



이용하신곳을 클릭하니 신용카드 영수증 모양의 매출전표가 새창으로 뜨는데요.

매출전표를 확인한 다음 화면인쇄를 클릭하면 프린트도 할 수 있어요.



국민카드 영수증 재발급 경우를 살펴봤는데요.

다른 신용카드의 경우에도 카드사 홈페이지로 들어가 이용내역조회를 클릭하면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하네요.


영수증 제출이 필요한데 영수증이 없어졌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영수증 간편하게 재발급 받아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