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르는 한자를 볼 때 저는 대충 뜻을 짐작할 수 있으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찾아봐야 하는 한자들도 가끔씩 생기더라구요.


한자를 잘 안다면 음을 아는 것이 많아서 음으로 찾는 건 쉬운데요.

영 감이 안 오는 한자는 어떻게 찾아야 하나 방법을 헤맨 적이 있었는데요.


그려서 한자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한자 모양을 보고 그려서 한자를 찾는 방법 알아볼께요.




그려서 한자찾기



네이버에 사전 중 한자사전이 있는데요.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면 그려서 한자를 찾을 수 있어요.

네이버로 들어가서 한자사전을 검색하면 나와요.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필기인식기가 있어요.

네모칸 안에 마우스로 찾고 싶은 한자를 그리면 되는데요.


한자의 '한'자를 그려서 찾아봤어요.

마우스로 그리기가 쉽지가 않아 글자 모양이 예쁘지가 않네요.

그래도 네이버 한자사전은 제 글씨를 인식해 주는군요. ^^




글자를 쓰면 오른쪽에 여러 후보 글자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 원하는 글자를 클릭하면 검색이 가능해져요.


제가 검색한 글자는 한수 한 이라는 글자라고 나오네요.

검색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자의 '한'은 한수 한, 한나라 한, 신년 탄이네요.

한자라고 쓸때도 사용할 수 있구요.



한자를 몰라도 그려서 한자의 뜻과 음을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복잡한 글자는 그리는게 쉽지는 않은데 그래도 잘 인식을 해 줘서 좋더라구요.

궁금한 한자 네이버 한자사전에서 그려서 찾아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