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은행 이자율이 너무 낮아서 예금으로는 돈을 불리기 어려운 시기인데요.

새마을금고가 시중은행보다 이율이 좀 좋을 것 같아서 적은 돈이지만 

새마을금고에 통장을 만들어 볼까 생각중이에요.


새마을금고의 예적금 이율이 시중은행들과 별 차이가 나지 않더라도 이자에 부과되는 세금이 낮아서

상대적으로 절세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은행이자에는 이자소득세가 15.4% 붙는 반면에 새마을금고의 경우는 이자소득세 대신 농어촌특별세가 붙는데

농어촌특별세는 1.4%라고 하더라구요.


이자 얼마 붙지도 않는데 그 중 세금이 15.4%라면 좀 억울한 면이 있는데요.

세금을 적게 뗀다니 생각해 볼 만 한 것 같아요.


새마을금고와 거래를 해보려니 새마을금고 영업시간은 은행과 동일한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새마을금고 영업시간과 ATM 이용시간, 수수료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볼께요.




새마을금고 영업시간




새마을금고 영업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6시까지로 되어 있네요.


그런데 직장 새마을금고는 직장 상황에 맞게 변형해서 운영하기도 하나봐요.

삼성전자 사내 새마을금고는 영업시간을 변경해서 이용을 편리하게 하기로 했다고 해요.

직원들의 일과시간에 맞춰서 영업점마다 영업시간을 다르게 해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새마을금고 중 가까운 금고의 위치를 확인하려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새마을금고를 검색하면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어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로 가 보면 오른쪽 윗부분에 금고위치안내가 있어요.



금고위치안내를 클릭하면 새마을금고 위치검색이 나오구요.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거나 영업점 이름으로 검색을 할 수도 있어요.




가장 위에 있는 도봉구를 클릭했더니 도봉구에 있는 새마을금고가 모두 나와요.

위치와 금리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지점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거리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금리를 먼저 비교해 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새마을금고 ATM 이용시간


새마을금고 ATM 기기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데 개별 금고가 운영시간을 따로 정한다고 하네요.

그 중 시스템 점검시간인 23시55분부터 0시15분까지 20분간은 이용할 수 없어요.


영업시간 내와 영업시간 외 사용시 수수료가 차이가 나는데요.

영업시간 내는 평일 8시30분부터 18시까지, 토요일은 8시30분부터 14시까지구요.

영업시간 외는 공휴일 및 영업시간 내 이외의 시간으로 정해져 있네요.



이용수수료는 현금인출의 경우 영업시간 내는 무료인데 영업시간 외는 2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네요.

계좌이체의 경우 금고에서 금고는 무료지만, 타행으로 보낼 때는 수수료가 있어요.



수수료가 은행에 비해 약간 저렴한 것 같이 보이네요.


새마을금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으니 내일은 근처에 있는 새마을금고에 가볼까 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