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드 자동이체를 해 놓다 보면 은행 통장에 돈이 있겠지 하고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나중에 잔액 부족으로 카드 대금이 제대로 결제되지 않았던 경험이 몇 번 있었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카드 대금 결제되는 날 며칠 전에 미리 통장의 잔고를 미리 확인해야지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잊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통장에 잔액이 넉넉해서 카드 대금 쯤이야 결제되던 말던 상관없을 정도로 돈이 생겼으면 하고 생각해 보지만 언제쯤 그런 날이 올런지 마음이 싱숭생숭하네요.



하나은행 잔액확인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은행에 가서 통장정리를 하거나 ATM 기계에 카드를 넣고 잔액확인을 할 수 있지만 이건 은행에 직접 가야 하니 좀 번거롭게 느껴지더라구요. 간편하게 집이나 편한 장소 어디에서도 하나은행 통장 잔액조회 하는 방법 정리했어요.




하나은행 잔액조회


전화로 잔액조회

하나은행 잔액조회 전화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은행 전화번호 1588-1111 이나 1599-1111 로 전화를 해서 잔액조회를 할 수 있어요.



1588-1111 이나 1599-1111로 전화하면 ARS 음성안내가 나오는데요. 3번을 누르면 잔액조회가 가능해요. 




그 후 안내에 따라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누르면 하나은행 계좌조회를 할 수 있어요.




인터넷 뱅킹

그 다음 인터넷 뱅킹으로 하나은행 그리고 외환은행 잔액조회가 가능한데요. 외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통합되어 KEB 하나은행으로 이름이 바뀌었잖아요. KEB 하나은행 홈페이지로 방문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잔액조회가 가능해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회원가입하고 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하고 잔액조회는 가능하네요.



스마트 뱅킹

요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뱅킹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KEB 하나은행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잔액조회가 가능해요.



스마트뱅킹에서도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었다면 이체 등 다른 메뉴도 실행을 할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면 잔액조회는 가능하네요.



하나은행 잔액조회 전화나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모두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컴퓨터를 일부러 켜기가 귀찮아 스마트뱅킹에 공인인증서 설치하여 스마트뱅킹으로 조회하니 굉장히 편하네요.


처음 설치가 귀찮지 계속 이용하려면 하나은행 앱 다운 받고 공인인증서 설치하여 스마트뱅킹 이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