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 종로에 있는 광장시장은 마약김밥이나 빈대떡 등 먹거리로 잘 알려져 있는 시장인데요. 한복가게들이 많아서 전통한복이나 아이들 한복, 생활한복 등 한복을 사기에도 딱 좋은 시장인데다가 빈티지한 구제물건들을 구경하고 또 맘에 드는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어서 시간 날 때 가 보면 좋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근처에 종묘나 창덕궁, 창경궁과 같은 문화유적지도 가깝고 해서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시장에서 물건들도 구입하고 또 배가 출출할 때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어서 광장시장은 서울 가볼 만한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서울 광장시장은 110년이나 된 전통시장이라고 하네요. 국내 최초의 상설시장이라고 해요. 서울 광장시장 영업시간 알아볼께요.




광장시장 영업시간

 

광장시장 운영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된다고 해요. 일요일은 광장시장 휴무일이라고 하네요. 구제상가는 영업시간이 약간 다른데요. 구제상가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이 되구요.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는데 공휴일에는 정상영업을 한다고 하네요.



광장시장 먹거리시장 운영시간오후 11시까지이구요. 연중무휴로 운영이 된다고 하니 광장시장 먹거리만 이용한다면 일요일에 와도 문제 없겠어요.



종로광장시장은 먹거리 중 마약김밥이 유명한데요. 마약처럼 헤어날 수 없는 맛이라 계속 생각나서 또 먹으러 가게 되더라구요. 꼬마김밥에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하고 겨자소스를 찍어먹는 거라 별거 아닌 것 같은데도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고소한 빈대떡 냄새는 그냥 지나치기 어려울 정도라서 꼭 먹고 오는데요. 광장시장 먹거리로 육회도 유명하다는데 저는 육회는 먹어보지 못했네요.



광장시장 가는길


광장시장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한데요.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에서 내려 8번 출구로 나가면 바로구요. 지하철 2호선이나 5호선 을지로4가역에서 내리면 4번출구로 나가 100m만 가면 나와요.



광장시장 주차장



광장시장 주차는 시장 앞에 토요일과 공휴일에 주차가 허용되는데요. 10시부터 17시까지 2시간 이내에 주차가 가능하네요. 광장시장 주변의 주차장으로는 광장시장 노상주차장이 있구요. 방산시장 주차장, 제일은행 주차장, 종묘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먹거리도 살거리도 풍부한 광장시장 영업시간과 휴무일, 광장시장 가는 길과 주변 주차장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