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금 한돈 중량 및 금 한돈 시세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5. 29. 19:00
반응형


아기들 돌선물로 예전에는 금반지를 많이 해 주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금 값이 워낙에 비싸서 금반지는 너무 부담이 되는 것 같아요. 금 시세는 금 자체의 수요, 공급 보다는 다른 원인에 의해서 많이 영향을 받아서 요즘은 너무 금값이 비싸졌는데 앞으로도 금값이 계속 오를 전망이라고 하더라구요. 금반지 선물은 이제 가족 아니면 어려울 것 같아지네요.



금은 보통 그램보다는 한 돈, 두 돈 이런 식으로 돈으로 거래가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금 한돈 중량

금 한돈은 무게로 3.75g을 말하는 거라고 하네요.

금 한돈 = 금 무게 3.75g

생각보다 적은 것 같기도 하고 많은 것 같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금을 무게로 달아 놓은 것을 돈 수로 계산을 하려면 금 무게를 3.75로 나누면 금으로 몇 돈인지 답이 나와요.




금 5g은 1.3돈으로 계산되네요. 골드바로 투자하라는 소식을 들으면서 금 5그램의 골드바를 사둔다는 내용도 들었었는데 그 골드바는 1.3돈이었네요.




금 시세는 보통 달러강세가 나타나면 하락하고 달러가 약세로 나타나면 상승한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꼭 달러의 영향만으로 가격이 움직이는 건 아니라고 하는데요.




금 가격은 장기적인 경제불황의 위험성 때문에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금시세는 오늘 가격이 소매가 기준으로 금 한돈에 20만 7900원이네요. 금 시세 그래프를 보니 들쑥날쑥한 것이 가격차이가 많이나서 금반지 등 금 제품을 사려면 시세를 잘 보고 사야 하는 것 같아요.



금시세는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금 시세를 검색하면 확인해 볼 수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한국표준금거래소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서 검색한 금 한돈 시세와 한국표준금거래소에서 검색한 금 가격이 차이가 나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는 금시세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이 아닌 것 같아요.



한국표준금거래소에는 매일매일 금 시세가 표로 제공이 되는데요. 금 이외에 백금과 은 시세도 확인할 수가 있네요. 팔 때 가격과 살 때 가격도 나오구요. 팔 때 가격에서 순금, 18K, 14K로 나눠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금 시세는 주식차트처럼 가격이 많이 움직이는데요. 금반지나 골드바 등 금제품을 사야 한다면 추세 확인하고 그래도 그 중 저렴할 때 구입하는 것이 좋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