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중국지도보기 세부지도, 위성지도 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9. 14. 19:00
반응형


중국은 왠지 익숙하고 잘 아는 것 같지만 도시 이름을 들어도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감이 잘 안 오는 것 같아요. 하긴 우리나라 도시들도 아닌데 이름 듣고 어디가 어딘지 아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요.



중국은 면적이 약 960만km2 로 우리 나라의 44배이고, 세계에서 4번째로 큰 나라라고 해요. 수도는 알고 있는 것처럼 베이징, 북경이라고도 하죠. 남쪽 끝은 난사군도, 북쪽 끝은 헤이룽 강으로 남북의 길이가 5500km나 된다고 해요. 서쪽 끝은 파미르고원, 동쪽 끝은 우쑤리강이라고 하네요.



중국지도보기


이렇게 큰 나라인 중국의 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중국을 크게 나누면 6지역으로 나누어 볼 수 있어요. 헤이롱장성, 지린성이 있는 동북지역, 산시성, 허베이성이 있는 화북지역, 간쑤성, 칭하이성, 신장위구르자치구 등이 있는 서북지역, 쓰촨성이 있는 서남지역, 광둥성이 있는 중남지역, 산둥성이 있는 화동지역 이렇게 6지역으로 나눠지네요.


중국지도보기


워낙 국토면적이 넓다보니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도에는 자세한 도시이름을 볼 수가 없는게 좀 불편한 것 같아요. 그렇다고 도시를 표시하면 너무 복잡해서 제대로 알아보기 힘들기도 할 것 같네요.




자세한 중국지도를 보려면 구글맵스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중국지도보기 할 수가 있는데요. 구글맵스 혹은 구글지도로 검색하여 지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중국지도보기


구글맵스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중국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중국전체지도를 볼 수 있는데요.


중국지도보기


중국으로 검색하여 지도를 보면 중국전체의 형태만 나와요. 마우스를 움직이면 원하는 지역을 확대해서 볼 수 있어서 편하고, 길찾기나 주변 사항들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중국지도보기


또 검색한 위치에 대한 지도를 사용자 휴대전화로 보내기를 할 수 있어 나중에 필요할 때 전화기로 보낸 지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공유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친구나 동료에게 찾은 지도를 공유하여 같이 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위성이라고 되어 있는 작은 사진을 누르면 위성사진으로도 지도를 볼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중국지도보기


위성사진으로 지도를 봤는데 배율이 높지 않아서인지 지도 전체가 거의 초록색으로만 보이는데요. 좀더 확대해서 보면 더 재미있는 지도가 보이더라구요.


중국지도보기


다시 지도를 클릭하면 위성지도가 일반지도로 다시 변환된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일반지도와 위성사진을 두 가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중국지도보기 한눈에 보려면 맨 위의 지도 참고하시고, 자세한 세부지도가 필요한 경우에는 구글맵스가 편리하니 구글맵스 이용해서 중국지도 확인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