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손톱 검은 세로줄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10. 24. 19:00
반응형


손톱을 잘 살펴보면 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몸이 건강하면 손톱도 윤기가 있고 모양에 문제가 없이 건강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반대로 몸이 아프고 안 좋은 경우에는 손톱에도 그 상황이 나타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손톱 색깔이 이상하게 변한다면 내 몸의 내부에 어떤 불균형 상태가 온 것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보면 된다고 하는데요. 손톱 색깔이 분홍빛을 띠면 내 몸에 문제가 없이 건강하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지만 손톱 색이 창백한 빛을 띠거나 푸른 빛, 노란 빛을 띠게 되면 신체 내부에 뭔가 이상이 생겼구나 생각해도 맞다고 해요.


손톱 검은 세로줄


손톱 검은 세로줄


손톱에 내 몸의 이상여부를 알려주는 신호이다 보니 손톱 전체의 색이 변하는 것도 문제인데 갑자기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나타나게 되면 내 몸 어디에 큰 문제가 있나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경우는 소화계통에 질환이 있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평소에 설사를 자주 하거나 장이 안 좋은 경우 손톱에 검은 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하구요. 피로나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은 경우에도 손톱에 세로줄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손톱 검은 세로줄


소화계통 질환이 없는데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기기도 하는데 바로 흑색종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흑색종은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는 멜라닌 세포에 문제가 생길 때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해요. 손톱 뿐 아니라 발톱, 피부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흑색종은 피부암의 일종이라고 하기 때문에 흑색종때문에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긴 것이라면 빨리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손톱의 검은 줄이 한 줄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 줄이 생긴 경우에 흑색종으로 의심하는 것이 좋다고 하구요. 검은 줄의 폭이 넓고 경계가 분명하지 않은 검은 줄이라면 흑색종으로 의심해 보고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손톱 검은 세로줄


하지만 손톱 검은 세로줄이 한줄로 선명하게 생긴 경우에는 흑색종일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하구요. 소화계통의 질환이나 피로,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하니 충분한 휴식과 건강한 식단으로도 상태가 좋아질 수 있다고 해요.


손톱 검은 세로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손톱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손톱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은 소화계통의 질환이나 피로,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고, 손톱 흑색종이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손톱 검은 줄이 생기면 어떤 모양인지 잘 살펴보고 건강 잘 관리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