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엄지발톱 가로줄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10. 11. 19:00
반응형


손톱이나 발톱을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만큼 건강이 안 좋아질 경우에는 손톱과 발톱에 표시가 나게 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발톱이 울퉁불퉁하거나 가로, 혹은 세로줄이 생기면 이게 왜 그럴까 궁금하기도 하고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엄지발톱 가로줄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니 여러 가지가 있더라구요.



손톱이나 발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것은 의학적으로는 조갑횡구증이라고 하는데요. 손톱이나 발톱을 조갑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발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것을 조갑횡구증이라고 한다고 하는데 잘 들어보지 못한 이름인 것 같아요.


엄지발톱 가로줄


발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는 발톱이 자라는 속도가 일정하지가 않아서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발톱이 빨리 자라다가 갑자기 천천히 자라고, 또 다시 빨리 자라게 되면 그 부분에 줄이 생기게 되는 거라고 하네요.




이렇게 발톱이 자라는 속도가 일정하지 않게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출산을 한 경우나 염증이 생긴 경우, 또 급만성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겠고, 아니면 매니큐어나 발톱에 외부적인 자극이 있었을 때 등이 해당이 된다고 해요.


엄지발톱 가로줄


발톱에 가로줄 생기는 이유로 노화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극심한 피로도 발톱 가로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스트레스나 피로가 생기면 휴식을 취해 몸의 면역력을 길러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엄지발톱 가로줄 생기면 처음에는 약간 울퉁불퉁하게 보이다가 심해지면 발톱의 윤기가 사라지고 발톱이 잘 부스러지는 상태로 변한다고 하는데요. 손톱과 발톱의 건강은 영양상태와도 관련이 있다고 하니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수분섭취도 충분히 하면 좋다고 해요.


엄지발톱 가로줄


발톱의 가로줄은 과거 병을 앓았던 흔적이라고 볼 수 있어 충분한 휴식과 균형잡힌 식단으로 피로가 쌓이지 않게 신경을 쓰는 것이 좋고 별다른 치료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발톱의 가로줄이 발톱무좀 때문에 발생한 경우에는 다르다고 해요.


엄지발톱 가로줄


발톱무좀의 증상 중에도 발톱 가로줄이 있다고 하는데 발톱에 무좀균이 번식을 하게 되면 가로 줄무늬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엄지발톱 가로줄 원인이 발톱무좀 때문이라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하니 피부과에서 방문해야 해요.

평소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고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큰 병으로 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몸도 마음도 건강한 하루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