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T가족포인트 조회, 사용방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1. 4. 19:00
반응형


SK 텔레콤에 T끼리 온가족 할인 제도가 있어서 가족 모두 SKT 이용하고 휴대폰 요금을 같이 할인받고 있었는데요. 가족포인트라는 것이 있는지는 모르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어제 갑자기 T가족포인트가 소멸될 예정이라고 문자 메시지가 왔더라구요.



T가족포인트는 SK텔레콤에서 T가족결합이나 착한가족할인, 온가족할인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적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T가족포인트가 다음달부터 유효기간이 만료가 되어 사용하지 않으면 매달 포인트가 소멸된다고 문자가 와서 T가족포인트를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봤어요. T가족포인트 조회와 T가족포인트 사용방법 같이 알아볼께요.



t가족포인트 사용


T가족포인트 조회

T가족포인트 조회는 티월드에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T world 검색하여 방문할 수 있어요.

t가족포인트 사용


티월드 홈페이지에 보면 위쪽에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my T 메뉴에 보면 아래 쪽에 기본정보나 요금조회, 나의 멤버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세부메뉴들이 나와 있어요.




my T 메뉴 중 조회메뉴 아래에 나의 포인트를 클릭하면 T포인트 뿐 아니라 T가족포인트고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어요.


t가족포인트 사용


나의 포인트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면 나의 포인트에서 T가족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의 T가족포인트 조회 하니 29909점으로 나오네요.


t가족포인트 사용


T가족 포인트는 내 포인트와 가족 포인트로 나오는데요. 내 포인트는 나의 포인트인 것이고, 가족 포인트는 가족 모두의 포인트를 합산한 포인트가 표시된 것이네요. T가족 포인트 옆에 있는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가족포인트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T끼리 온가족할인제도를 사용하고 있다고 나오구요. 동의여부에 미동의로 되어 있으면 나의 포인트를 가족이 사용할 수 없는데요. 동의하기 버튼을 눌러서 가족이 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동의를 하면 가족포인트를 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요.


t가족포인트 사용


동의하기를 누르면 가족포인트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구요. 동의한 이후에도 취소를 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일단 사용동의를 해 놓았어요.


t가족포인트 사용


T가족포인트 사용방법

T가족포인트는 휴대폰 기기변경 비용 결제에 사용할 수 있고, 단말기 A/S 비용으로 결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구요. 또 Tworld 다이렉트샵에서 액세서리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요.


t가족포인트 사용


T world에 보면 다이렉트샵이 있는데요. 거기에서 액세서리를 포인트로 살 수가 있다고 해요. 액세서리는 케이스나 배터리, 이어폰 등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 별로 다양하지는 않고 가격도 다른 곳보다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포인트 없어지는 거 아까워서 봤더니 별로 살 만 한 게 없어서 좀 더 고민을 해 봐야겠어요.

SKT에서 가족할인 받으시는 분들은 T가족포인트 조회 하고 소멸되기 전에 사용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