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드, 즉 강력접착제는 무언가가 떨어졌을 때 간단하게 붙일 수 있어서 매우 간편한데요. 반대로 잘못해서 손에 묻었을 때는 잘 안 떨어져서 곤란한 경우가 생기게 되는 것 같아요. 편리한 반면에 사용할 때 조심해서 써야지, 안 그러면 더욱 번거로운 경우가 발생하게 되더라구요.



본드를 사용하다 보면 손에 묻는 경우가 가장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잘못 해서 옷에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고, 또 본드를 입술이나 눈꺼풀 등에도 묻히게 될 수가 있는데요. 손에 묻은 경우에는 혼자 제거해도 좋지만, 민감한 부분인 입술이나 눈꺼풀에 묻은 경우에는 스스로 제거하기 보다는 병원에 가 보는 것이 필요해요.


본드 지우는법


본드 지우는법

1. 네일 리무버 

손톱의 메니큐어를 지우는 네일 리무버를 이용해서 본드를 지울 수 있어요. 네일 리무버의 성분 중 아세톤 성분이 강력접착제를 분해하기 때문에 아세톤 성분이 들어가 있는 네일 리무버로 손에 묻은 본드를 지울 수 있어요. 네일 리무버를 본드 묻은 곳에 바른 후 몇 분 정도 지나서 접착제가 하얗게 일어나면 살살 벗겨 내면 쉽게 본드가 떨어지게 되어요.




네일 리무버는 손이나 다른 국소 부위에 소량 사용하면 안전하지만, 눈이나 입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네일 리무버로 손 이외에 옷에 묻은 본드도 지울 수 있는데요. 테이블이나 가구에 묻은 경우에는 네일 리무버를 사용하면 마감재가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해요.


본드 지우는법


2. 따뜻한 비눗물

바디워시나 주방세제를 따뜻한 물에 풀어서 본드 묻은 곳을 적셔주면 강력접착제가 잘 떨어져요. 비눗물로 몇 번 적신 후에 본드를 떼어 보고, 잘 안 떨어지면 몇 번 더 비눗물에 담가보았다가 다시 시도하면 떼어낼 수 있어요.


본드 지우는법


3. 바세린

본드가 묻은 부위를 바세린으로 마사지 하면 본드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바세린을 충분히 묻혀 본드 묻은 부위를 마사지하면 본드가 떨어지는 것이 보이는데요. 바세린으로 마사지 한 다음, 비누를 묻혀 손을 씻으면 남아있던 바세린과 본드가 모두 잘 닦아져요.


본드 지우는법


4. 베이비 오일

베이비 오일로도 강력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는데요. 베이비 오일을 본드 묻은 곳에 바르고 마사지를 해도 좋고, 천이나 키친타월에 오일을 적셔서, 오일로 적신 천이나 키친타올로 잘 문지르면 본드가 벗겨져요.



5. 핸드크림

핸드크림으로도 본드를 지울 수 있어요.핸드크림을 본드가 묻은 부위에 발라 문질러 주면 본드가 밀려나오게 되는데요. 핸드크림을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의 수분까지 보충해 주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라면 핸드크림을 사용하여 본드를 제거하면 더욱 좋아요.


본드 지우는법


손이나 피부에 묻은 본드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를 하면 되구요. 옷에 묻은 경우라면 물파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본드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해요. 옷에 묻은 본드는 굳기 전에 제거해야 더욱 잘 지울 수 있다고 하네요. 옷에서 본드가 묻은 부위를 물파스로 톡톡 바른 다음 톡톡 두들겨 주면 떼어낼 수가 있으니 옷감이 상하지 않게 톡톡 두드려 주세요. 본드 지우는 방법이 정말 다양하고 많은데요. 다양한 방법 중 집에 있는 것을 활용하여 제거하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