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는 노래 제목을 몰라도 가사의 일부분만으로 노래를 찾을 수 있는 편한 세상이 된 것 같아요. 인터넷 검색창에 노래 가사 일부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내가 입력한 가사가 있는 노래를 바로 검색할 수 있으니 지나가다가 좋은 노래를 들었을 때 궁금해 할 필요 없이 바로 검색을 해 보면 나오니까 좋더라구요.



하지만 노래 가사가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을 때는 이 방법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정말 답답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음을 흥얼거리며 가사를 생각해 보려고 해도 도저히 가사가 생각이 안 날 때는 검색해 볼 방법이 없어서 무슨 노래일까 계속 궁금해지는 상황이 가끔씩 생기는 것 같아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허밍으로 노래찾기

노래 가사를 몰라도 음으로 노래찾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가사를 모르는 경우 허밍으로 노래찾기 하면 노래를 찾을 수 있어 답답한 마음을 없앨 수가 있는데요. 먼저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네이버 검색을 많이 하다 보니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네이버 앱을 실행하면 검색 창 옆에 마이크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요. 마이크 모양을 눌러 허밍으로 노래찾기 를 할 수 있어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검색창 옆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네이버 검색을 키보드로 문자를 입력하여 하는 것이 아니라 음성 명령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나와요. 우리는 노래를 검색할 거니까 오른 쪽 아래 부분에 음표 모양의 Music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어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뮤직 버튼을 누른다음, 음악을 들려주면 알고 싶던 노래의 제목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앱에서의 검색은 공식 음원은 잘 찾아지는데 허밍으로 할 경우는 검색이 안 될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방법보다 좀 더 정확히 허밍으로 노래찾기 하려면 SoundHound라는 앱을 설치하면 더 정확한 검색이 가능해요.



사운드하운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노래 찾기가 엄청 간단해지는데요. 저는 앱을 설치하기 전에 평점을 먼저 확인해 보는 편인데, SoundHound 앱은 별 5개 만점에서 4.8점을 받은 것을 보니 괜찮은 앱인 것 같아서 바로 설치해 보았어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SoundHound 앱을 설치한 다음, 실행해 보면 노래가 들리는 곳에서 주황색 버튼을 눌러 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구요. 주황색 버튼을 누르면 듣기 > 검색중 화면이 나타나면서 노래를 찾아 주어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제가 사용해 보니 허밍으로 노래찾기는 SoundHound가 더 잘 찾아지기는 하던데요.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하지만 한 번 설치 해 놓으면 궁금할 때 마다 찾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별도의 앱 설치가 번거롭다면 먼저 네이버 앱으로 검색해 보고, 그래도 안 나오면 SoundHound 앱을 설치하여 검색해 보면 될 것 같네요. 허밍으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