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요기요 주문취소, 결제취소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12. 1. 00:21
반응형


가끔씩 나가기 귀찮을 때는 배달 음식을 시켜먹곤 하는데 배달앱을 사용하면 전화를 걸지 않고도 주문을 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것 같아요. 요즘은 배달이 안 되는 음식이 거의 없을 정도로 별의별 음식들이 다 배달이 되던데 돈만 있으면 정말 편리한 세상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을 새삼 또 하게 되네요.



요기요는 한때 할인쿠폰이 많아서 처음 쓰게 되었는데요. 요즘은 할인 이벤트들이 예전보다 좀 줄어든 것 같아 아쉽게 되었지만 그래도 요일별 할인 등 할인이벤트들이 있어서 배달 주문할 때 이용하면 좋더라구요.


요기요 주문취소

요기요 주문취소


요기요 앱으로 주문을 한 다음 주문한 메뉴를 변경하거나 주문취소를 하게 될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요기요 앱에서 주문취소 버튼을 찾으려고 해도 주문취소 버튼을 찾기가 힘든데요. 주문한 메뉴를 취소하려면 요기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야 해요.




요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3447-3612 번이고, 주문을 취소하려고 할 때는 고객센터에 빨리 전화를 하면 주문취소를 할 수 있는데요. 주문취소는 조리가 시작된 경우에는 취소하기 어렵다고 해요. 요기요 앱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회원(비회원) 주문내역이 나오는데요. "주문 접수 완료!" 된 주문은 2시간까지 음식점 전화번호가 보여지구요. 음식점에 조리 시작 여부를 전화로 직접 문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요기요 주문취소


반대로, 내가 주문을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한 주문을 음식점 사정으로 취소가 될 수도 있는데요. 음식점 사정으로 배달이 어려운 경우에는 주문이 취소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전송이 될 수 있고, 요기서 결제를 이용한 경우에는 결제가 2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취소가 된다고 하네요. 결제가 취소되면 2시간 이내에 안내 문자가 전송 된다고 해요.



요기요 주문을 전화없이 모바일로 할 수 있고, 나의 현재 위치에 배달이 되는 음식점의 목록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주문하기는 굉장히 편리하지만, 주문취소를 할 때는 요기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취소해야 하네요.



요기요 고객만족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이 되고 있으니 주문취소 뿐 아니라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면 고객만족센터 02-3447-3612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된다고 하네요. 매월 할인되는 매장이 있어서 한달 내내 할인되는 곳도 있고, 요일별로 특정 요일에만 할인되는 업체들도 있어요.


요기요 주문취소요기요 주문취소


요기요 주문취소 하려면 요기요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주문취소하면 되고, 조리가 시작되면 주문취소가 힘들다고 하니, 최소하려면 가능한 빨리 전화로 취소해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