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9. 2. 21. 00:07
반응형


대구 경북 지역에 많은 점포를 가지고 있는 대구은행은 다른 지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편이지만, 대구와 경북 지역에는 다른 은행에 비해 월등히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어서 대구 지역 분들은 대구은행의 계좌를 대부분 가지고 있는 편이라고 들었는데요.



대구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는 경우 잔액조회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도 다른 은행들과 거의 똑같은데요. 잔액조회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편한 것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대구은행 잔액조회


대구은행 잔액조회 

1. ARS 전화

대구은행 계좌 잔액조회 방법으로 ARS 전화를 이용하면 간단히 잔액조회를 할 수 있어요.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66-5050 번으로 전화를 하면 안내멘트가 나오는데 잔액 조회는 3번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어요.




잔액조회 메뉴인 3번을 누른 후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를 입력하고, 잔액조회하려는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ARS 전화로 간편하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계좌번호를 알아 두어야 잔액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전화 1566-5050 번 -> 3번 -> 주민번호 6자리 -> 계좌번호 입력


대구은행 잔액조회


2. 인터넷뱅킹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메인화면 아래쪽에 있는 계좌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어요.


대구은행 잔액조회


인터넷뱅킹으로 잔액조회를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놓았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간단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구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방법 이외에 아이디 로그인으로도 계좌조회를 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 후 인터넷뱅킹으로 잔액을 조회하면 되겠어요.



3. ATM 기기

인터넷뱅킹이나 폰뱅킹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ATM기기로 잔액조회가 가능한데요. 대구은행 체크카드로 잔액조회를 할 때 대구은행 ATM 기기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다른 은행 ATM 기기에서도 잔액조회와 출금이 가능하니 체크카드가 있다면, 가까운 곳에 대구은행 ATM 기기가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대구은행 잔액조회


하지만 체크카드 없이 통장으로 잔액조회를 해야 한다면 대구은행 ATM 기기에서만 잔액조회가 가능하니, 통장으로 잔액조회를 할 경우에는 대구은행 ATM 기기를 찾아서 확인해야 해요.


대구은행 사용 시 문의사항이 있으면 대구은행 고객센터 1566-5050 번이나 1588=5050번으로 전화하여 상담 받을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이용시에는 82-53-742-5050 번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대구은행 잔액조회


인터넷뱅킹 상담 번호는 1661-5100 번으로 되어 있으니 인터넷뱅킹 관련 상담이 필요할 경우에는 대표번호 이외에 인터넷뱅킹 상담 전화를 이용하면 전화상담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이상으로 대구은행 잔액조회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