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송진 지우는법, 차에 묻은 송진 지우기

언제나행복하게 2019. 9. 8. 00:02
반응형


자동차가 너무 햇빛을 받아 뜨거워질까봐 나무 그늘 아래에 차를 주차해 두면 나무에서 송진이 떨어져 자동차에 묻을 때가 있는데요. 나무의 송진같은 것이 자동차에 떨어지면 잘 닦아지지도 않아 지우기가 힘들 때가 많잖아요.



자동차에 송진이 묻었을 때 전문 세척제로 닦으면 가장 잘 닦아지고 자동차에 흠집도 없이 쉽게 잘 지워지긴 하는데요. 전용세척제가 없을 때 쉽고 간단하게 닦는 방법이 있어서 알아보았어요. 자동차의 송진은 떨어졌을 때 바로 닦아야 힘들이지 않고 잘 닦아지지 오래 두면 둘수록 닦기 힘들어지니 가능하면 빨리 닦는 것이 좋아요.


송진 지우는법


송진 지우는법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자동차 송진을 닦아내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아래 방법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차에 송진제거 해보세요.

1. 소독용 알코올

송진 지우는법

소독용 알코올은 상처가 나면 소독을 해야 세균의 감염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 비치해 둔 경우가 많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차에 묻은 송진을 지울 때도 효과적인 약품이에요.




소독용 알코올을 휴지나 화장솜에 묻힌 다음 송진이 묻은 차 위에 올려 두었다가 닦아내면 송진을 쉽게 지울 수 있어요. 자동차에 송진 묻은 부위가 크다면 분무기에 소독용 알코올을 넣어 스프레이로 뿌려준 다음 잠시 기다렸다가 닦아주면 차 송진 제거를 할 수 있어요.


2. 물파스

송진 지우는법

근육통이나 관절통 뿐 아니라 모기 물린 곳에도 효과적인 물파스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자동차에 묻은 송진을 지우는데에도 효과적인 재료라고 볼 수 있어요. 자동차에서 송진이 묻은 부위에 물파스를 바른 후 잠시 기다렸다가 살살 닦아주면 송진이 쉽게 닦아져요.


3. 소주

송진 지우는법

먹다 남은 소주를 이용해서도 차에 묻은 송진을 닦아 낼 수 있는데요. 소주도 알코올 성분으로 되어 있는 술이라 소독용 알코올과 같은 방식으로 송진을 닦을 수 있으니 휴지나 화장솜에 소주를 묻히고 송진 묻은 부위를 살살 닦으면 송진을 지워낼 수 있어요.



그 밖에 아세톤을 이용해도 송진을 지울 수 있다고 하는데, 아세톤을 사용할 경우에는 자동차 도색이 벗겨질 수 있으니 함부러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또 휘발유를 살짝 발라두었다가 닦아도 된다고 해요.


송진 지우는법


자동차에 묻은 송진은 묻은 후 가능한 빨리 지워야 쉽고도 편하게 닦아낼 수 있어요. 전용세척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인 소독용 알코올이나 물파스, 소주를 이용해서 재빨리 닦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차에 묻은 송진 지우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