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계절에 봄 가을은 없이, 엄청 덥다가 좀 지나면 갑자기 추워지는 여름 겨울 두 계절만 남아 있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아직은 덥지만 이제 곧 갑자기 추워져 겨울이 될 것 같은데 그래도 아직은 선풍기가 필요한 날씨네요. 선풍기를 사용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하게 고장이 나서 더운 날씨가 더 덥게 느껴지게 되는데요. 저는 어제 선풍기를 넘어뜨렸다가 앞 커버가 벗겨져서 한동안 실랑이를 하다가 겨우 맞춰서 껴 놓고 사용중이에요.



한일선풍기는 국산 선풍기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한일전기는 국내 중견기업 중 선풍기 회사로 유명한 회사인데요. 한일전기는 선풍기로 유명하지만 국내 최초의 펌프제조 기업이라고 해요. 선풍기 외에 각종 생활가전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네요.


한일선풍기 AS

한일선풍기 as


한일선풍기 서비스센터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운영되지 않으니 평일을 이용해서 수리를 받으러 가야해요. 각 지역마다 직영서비스센터가 하나씩 있고 그 외에 수리전문점이 있는데요. 전문점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영업시간 확인을 위해 사전에 전화 연락을 먼저 하고 방문을 하는 것을 권장하네요. 


한일선풍기 as


한일전기 제품 중 선풍기의 경우에는 보증기간이 2년으로 되어 있고 부품 보유기간은 5년이라고 해요. 선풍기 구입 후 5년이 지난 제품은 부품이 없어서 교체가 어려울 수도 있겠어요.


한일선풍기 as


선풍기 보증기간은 탁상용, 벽걸이, 천장용, 산업용 모두 2년이 적용이 되구요. 냉풍기나 히터도 마찬가지로 2년의 보증기간이 적용되네요. 

한일선풍기 as 를 위한 서비스센터는 서울, 강남, 부천 인천, 천안, 수원, 의정부, 원주, 대전, 대구, 부산, 창원, 전주, 광주 지역에 위치해 있는데요. 각 지역별 서비스센터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일전자 AS센터

1. 서울

서울지역에는 직영점으로 영등포서비스센터가 있고, 영등포한일, 한일전기(시장한일), 은평한일, 청파한일, 서영상사, 마포한일, 형제상사, 동대문한일, 강북한일, 광명한일자동펌프, 성북한일, 동작한일, 양천한일 전문점이 있어요.한일선풍기 as


2. 강남

강남 지역에는 직영 강남서비스센터와 중랑한일, 성남한일, 영광상사, K.T.C강남, 양재한일, 송파한일, 강동한일, 광주한일, 한일자동펌프, 구리한일 전문점이 있네요.

한일선풍기 as


3. 부천, 인천

부천, 인천 지역에는 직영 부천서비스센터와 인천한일, 김포한일, 서구한일사, 신현동 한일, 소사한일사, 송내한일사, 광명한일사, 시화한일사, 상록한일펌프, 구월동한일, 남동한일사가 있어요.

한일선풍기 as


4. 천안

천안지역에는 직영 천안서비스센터와 대일전기, 서산한일펌프, 충남한일, 한일펌프 가전서비스, 한일펌프, 새시대전자, 한일자동펌프에서 전제품을 취급하네요.

한일선풍기 as


5. 수원

수원지역에는 직영 수원서비스센터와 오산한일, 비전한일, 안양한일, 용인한일, 이천한일에서 선풍기 포함 한일전자 전제품을 취급하네요.

한일선풍기 as


6. 의정부

의정부에는 직영 의정부서비스센터가 있고, 의정부한일, 일산한일, 전곡한일, 한일자동펌프, 양평한일, 한일전기서비스파주, 도봉한일이 있어요.

한일선풍기 as


7. 원주

원주지역에는 직영 원주서비스센터와 은성사, 횡성한일(한일모터펌프), 한일서비스센터에서 선풍기를 담당하네요.

한일선풍기 as


8. 대전

대전에는 직영 대전서비스센터가 있고, 중부센터, 한일전기논산센터, 한일특수펌프, 한일펌프공주센터에서 전제품을 취급하고 있어요.

한일선풍기 as


9. 대구

대구에는 직영 대구서비스센터, 한일펌프달서, 한일펌프A/S, 포항한일, 한일전기서비스전문점, 안동한일자동펌프에서 전제품을 취급하네요.

한일선풍기 as


10. 부산

부산은 직영 부산서비스센터와 한일펌프서비스, 동래한일, 한일가전, 영남가전, 성훈상사, 남부상사가 있어요.

한일선풍기 as


11. 창원

창원에는 직영 창원서비스센터와 한일전기 서비스센터가 있고, 우일전자와 한일펌프서비스센터에서 가전제품과 전제품을 취급하고 있네요.

한일선풍기 as


12. 전주

전주는 직영 전주서비스센터, 한일자동펌프, 금강특수펌프, 한일전기서비스, 한일전기서비스(정읍) 에서 전제품을 취급하네요.

한일선풍기 as


13. 광주

광주지역은 직영 광주서비스센터와 한일전기서비스(서구한일), 제주한일(한일가전AS센터), 목포한일상사, 여수한일펌프에서 가전제품을 취급한다고 해요.

한일선풍기 as


한일전기 서비스센터 위치를 알아보았는데요. 선풍기 간단한 고장은 수리점에 갈 필요 없이 자가진단으로 해결해 볼 수 있는 문제들도 꽤 있더라구요. 자가진단방법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선풍기 바람소리가 너무 큰 증상이나 헤드에서 윤활유가 떨어지는 것은 원래 그런 것이고 고장이 아니더라구요. 리모컨이 작동이 되지 않을 때는 리모컨의 건전지를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초미풍과 미풍시 팬이 흔들리는 것도 고장이 아니고 날개의 수평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일 수 있으니 날개를 교환하면 된다고 하네요.


한일선풍기 as

한일선풍기 as


선풍기 모터는 돌아가는데 날개가 움직이지 않는 것은 모터의 문제이기 때문에 수리가 필요하다고 해요. 선풍기 자가진단방법에 나와 있는대로 이상이 있는 부분을 먼저 확인한 후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수리 받는 것이 더 합리적일 것 같아요. 

한일선풍기 AS센터 위치와 영업시간, 한일선풍기 보증기간과 선풍기 자가진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