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번 사용하던 휴대폰은 갑자기 망가지는 바람에 그 안에 들어 있던 사진이나 연락처를 하나도 백업 받지 못하고 새 전화기로 바꾸게 되어서 그 후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잘 보관해 두어야겠다 생각을 했었는데요. 한 번 백업을 받아 두고는 게으른 성격 때문에 최근 휴대폰의 전화번호를 저장해 두지 않았었어요. 그런데 어제 갑자기 제 핸드폰이 충전이 안 되더라구요. 이대로 못 쓰게 되는 건가 싶어서 깜짝 놀랐었는데 자고 일어나서 다시 해 보니 제대로 충전이 되어 안심했었는데요. 이러다 또 지난 번처럼 갑자기 고장이 나는 게 아닐까 싶어서 휴대폰 연락처를 백업해 두어야겠다 생각을 하게 됐고 바로 실행을 하기로 했어요.

 

 

간단하게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방법으로 구글 주소록이나 네이버 주소록이 있는 것 같은데요. 저는 요즘 네이버 앱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네이버 주소록이 왠지 익숙한 느낌이라 네이버 주소록으로 전화기에 있는 연락처를 백업해 두기로 했어요. 네이버 아이디가 있는 경우에는 간편하게 휴대폰 전화번호를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할 수 있고, 또 반대로 저장된 연락처를 휴대폰으로 불러올 수 있어서 휴대폰을 갑자기 잃어버리거나 고장나서 새 휴대폰으로 바꿔야 할 경우에 간단하게 연락처를 받아올 수 있어서 미리 저장해 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스마트폰 전화번호를 네이버 주소록과 연동하여 백업을 하려면 먼저 네이버 주소록 앱이 필요해요.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네이버 주소록을 검색하여 설치를 해 주어야 하네요.

 

 

네이버 주소록을 설치하면 사용자 연락처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네이버 주소록에 휴대폰의 연락처와 메모에 접근하는것을 허용해야 주소록을 불러올 수 있으니 승인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해요.

 

 

네이버 주소록은 두 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백업 전용 모드와 여러 기능이 있는 실시간 동기화 모드가 있어요. 저처럼 휴대폰 고장이나 분실에 대비해서 연락처를 백업해 놓을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백업 전용 모드가 간단하게 사용하기 편하구요. 연락처를 실시간으로 동기화 하고 주소록을 편집 관리하려면 실시간 동기화 모드가 편리한 것 같아요.

 

 

저는 백업 전용 메뉴로 주소록을 먼저 사용해 보았는데요. 백업전용모드 앞에 동그라미에 체크를 하고 주소록앱 시작하기를 누르면 백업 전용 모드의 네이버 주소록을 사용할 수 있어요.

 

 

백업전용모드는 내 휴대폰의 연락처를 네이버 주소록으로 옮겨서 보관할 수도 있고, 또 저장된 주소록을 휴대폰으로 불러와 복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백업전용모드로 들어가면 주소록 백업화면이 나오는데요. 스마트폰에서 네이버로 내보내기나 가져오기를 할 수 있어요.

 

 

내보내기를 누르면 스마트폰에서 네이버로 주소록이 옮겨지는 것이고, 가져오기는 네이버의 주소록을 내 휴대폰으로 불러들이는 기능이예요. 두 가지 기능으로 휴대폰의 전화번호를 네이버 주소록에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다시 받아서 사용할 수 있구요.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옵션 알림 창이 뜨고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연락처가 네이버 주소록으로 저장되기 시작해요.

 

 

내보내기가 다 끝나면 완료 표시가 나오는 화면으로 바뀌게 되구요. 스마트폰 주소록 백업이 되면 필요할 때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주소록 앱으로 들어가 가져오기를 하면 저장된 연락처를 휴대폰으로 불러오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백업전용 모드보다 여러 메뉴가 있는 실시간 동기화 모드로 들어가 보면 좀 더 기능이 많아서 주소록을 편집하고 관리하기 편리한 메뉴들이 많은데요. 백업 전용 모드를 사용하다가도 실시간 동기화 모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모드 전환하기를 눌러 실시간 동기화 모드로 전환을 하면 전체연락처가 자세히 나와서 연락처를 그룹으로 만들 수도 있고, 중복된 전화번호를 관리할 수도 있어요.

 

 

아래쪽에 점점점 표시가 있는 버튼을 누르면 불필요한 연락처를 관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전화번호가 없이 이름만 저장된 경우나, 이름이 없이 번호만 저장된 연락처를 숨길 수도, 또 삭제할 수도 있어요.

 

 

불필요한 연락처 정리를 할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 없는 연락처를 숨기기 혹은 삭제를 할 수 있고, 이름없는 연락처를 목록에서 숨기기 하거나 삭체를 할 수 있어요.

이름 없는 연락처는 무슨 번호인지 기억도 안 날 것 같고 해서 지워버리기로 하고 연락처 전체 삭제를 눌렀더니 깔끔하게 삭제가 되었네요.

 

 

또 중복연락처 합치기에서는 같은 이름과 번호로 중복 저장되어 있는 것들을 합칠 수가 있어서 주소록을 더 깔끔하게 관리할 수가 있게 되었더라구요.

 

 

그룹관리도 메뉴가 있던데 전화번호도 많고 시간도 걸릴 것 같아 나중에 하기로 했어요. 일단 주소록 백업이 목적이라 스마트폰에 있는 연락처를 백업해 두었으니 나중에 그룹관리도 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백업 전용 모드는 실시간으로 동기화 되지 않으니 가끔 생각날 때 들어가서 동기화 해 주면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