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면역에 좋은 음식 8가지

언제나행복하게 2015. 12. 24. 14:18
반응형

 

요즘 겨울철이라 독감 환자들이 많은 것 같아요.

감기는 걸리고 나면 치료법도 딱히 없어 걸리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감기 걸리지 않게 몸에 면역을 키우는 것이 중요할텐데 오늘은 면역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 봤어요.

 

면역에 좋은 음식 8가지

 

 

1. 요거트

요거트에 들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은 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대학의 연구에서 요거트를 매일 7온스 섭취했더니 면역성 증가에 크게 효과적이었다는 연구가 있었다고 하네요.

아이들도 좋아하니 요거트 많이 먹어 면역 키우는 것도 좋겠어요.

적정용량은 하루에 2번 6온즈씩, 즉 170g 정도씩 두 번 섭취하라고 합니다.

 

2. 귀리와 보리

귀리와 보리는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향균 및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 인플루엔자, 헤르페스 심지어 탄저병에 걸릴 가능성도 크게 낮춰 준다고 하네요.

상처 치유에 효과가 있고 항생제가 더 잘 작동할 수 있게 돕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적정 용량은 하루 세끼 중 적어도 한 번은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3.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들어 있어 몸 안의 박테리아와 싸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영국에서의 연구 결과 마늘 추출물을 12주 동안 주었더니 마늘 추출물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감기 걸린 확률이 3분의 2정도 낮았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마늘의 꾸준한 섭취가 대장암과 위암의 비율을 낮춘다고 하네요.

적정 용량은 하루에 마늘 2쪽 정도, 또 요리에 갈은 마늘을 일주일에 여러 번 추가해서 먹는 것이 좋다네요.

 

4. 차 (Tea)

하루에 홍차 5잔씩 2주간 꾸준히 마신 사람들이 안 마신 사람들 보다 액에 들어 있는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인터페론 함량이 10배 높은 것으로 하버드 연구 결과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면역성을 키우는 아미노산, L-테아닌이 홍차와 녹차에 풍부하다고 하네요.

적정 용량은 매일 여러 잔 마시는 것이 좋답니다.

 

5. 조개류

굴, 랍스터, 게나 조개 등에 풍부한 셀레늄은 백혈구를 도와 사이토카인이라는 단백질을 생성하여 감기 바이러스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적정 용량은 일주일에 2번 정도라고 하네요.

 

6. 쇠고기

쇠고기에는 아연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아연은 백혈구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박테리아, 바이러스를 인식하고 파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적정 용량은 하루에 3온스, 즉 85g 정도멘 아연 필요량의 30% 정도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고구마

피부도 면역 체계의 일부라고 생각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피부는 사실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및 기타 바람직하지 않은 물질에 대해 첫 번째 요새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비타민A가 필요한데 비타민A를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여 몸 안에서 비타민 A로 만드는 것이라고 하네요.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이라 체 내에서 비타민A를 합성하여 피부의 면역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정 용량은 하루에 고구마 반 개 정도가 좋다고 하네요.

 

8. 버섯

수 세기 동안 버섯이 면역 시스템이 좋다는 것이 이미 알려져 있는데, 최근 연구진은 버섯이 백혈구 생산과 활동을 증가시킨다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하네요.

버섯은 이미 감염이 되었을 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적정 용량은 하루에 적어도 1/4 온즈, 7g 정도 섭취하는 것이 면역 시스템을 최고로 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위와 같이 면역에 좋은 음식 8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 먹고 면역력 증강시켜 건강해지세요.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