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칼로리 낮은 과일 - 다이어트 과일 5가지

언제나행복하게 2015. 12. 15. 10:00
반응형

연말이라 송년회나 모임들이 많습니다. 12월 초부터 모임 계획 잡히고 요즘은 계속 과식이라 아침에는 배가 더부룩한 상태네요.

이제 겨울이라 여름만큼 체중관리도 신경쓰지 않아 허리 부분에 살들이 계속 모이고 있습니다. ^^

송년 모임에 빠지지 않는 삼겹살 등 고기를 먹다 보니 느끼해서 과일 생각이 저절로 나는데요.

칼로리가 낮아 연말 모임에서 쌓인 나의 체중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다이어트 과일 5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1. 딸기 (100g당 29kcal)

요즘 마트 가보면 딸기가 많이 나왔더라구요. 딸기 많이 나올 때 보다 처음 나오기 시작할 때 딸기가 비싼 대신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딸기는 열랑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또한 달기 속에 들어있는 일라직산은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자몽 (100g당 30kcal)

다이어트 하면 자몽이 제일 먼저 떠오를만큼 자몽은 칼로리 낮은 과일의 대표 선수입니다. 약간 쌉싸름한 맛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맛에 자몽 먹는거죠. ^^

자몽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몸 속의 인슐린 수준을 크게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인슐린이 부족하면 비만이 되기 쉬운데 자몽이 인슐린 수준을 낮춰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자몽에 들어 있는 펙틴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관 질환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경우 자몽에 많이 들어있는 칼륨이 고혈압 약의 대사 과정을 방해하여 약효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고 하니 고혈압 약 복용 중에는 주의하셔야겠어요.

 

3. 배 (100g당 32kcal)

시원하고 달콤한 배는 기관지에도 좋아 감기가 유행인 겨울에 많이 먹으면 좋은 과일이지요.

배에는 펙틴이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수분이 많아 변비가 생겼을 때 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 연육효소가 있어 고기 양념에도 자주 쓰이고 있죠.

 

4. 귤 (100g당 33kcal)

겨울철 대표 과일로 까 먹기 편해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에요. 칼로리도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를 예방하는 착한 과일입니다.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구요, 귤의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드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겨울철 감기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귤은 그냥 까먹는 것 보다 껍질에 농약이나 피막제 등을 발라 놓은 것들이 있어 까기 전에 껍질을 씻어 먹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5. 사과 (100g당 36kcal)

새콤달콤한 사과! 요즘 사과 정말 맛있는 시기에요.

사과에는 식이 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 사과껍질 안에는 퀄세틴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칼로리 높은 과일들은 파인애플 (65kcal), 바나나 (55kcal), 포도 (50kcal)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칼로리 낮은 과일도, 높은 과일도 많이 먹으면 역시 살이 찌겠죠. ^^ 맛있는 과일 먹으며 건강에도 신경쓰고 다이어트도 하세요!!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에 나쁜 음식  (2) 2015.12.21
빈혈에 좋은 과일 베스트5  (0) 2015.12.18
신장에 나쁜 음식  (0) 2015.12.11
기침가래에 좋은 음식 7가지  (0) 2015.12.08
안구건조증  (0) 2015.12.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