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단호박 효능 BEST5

언제나행복하게 2016. 9. 20. 00:00
반응형


저는 단호박이 달달하고 부드러워 맛있어서 좋아하는데요.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고 죽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데

지난번에는 꽃게탕 집에 갔는데 꽃게탕에 넣은 것도 포근포근하니 맛이 있더라구요.


단호박 맛도 좋은데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아시나요.

단호박 효능이 많지만 그 중 5가지 정리해봤어요.









단호박 효능 




1. 다이어트에 좋아요.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서 단호박은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단호박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눈 건강에 좋아요.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베타카로틴은 몸 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고 백내장과 야맹증 등 눈관련 질환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음식이에요.

노안 증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요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눈이 피로할 때가 많은데 단호박을 먹어서

눈 건강에 신경 좀 써야겠네요.









3. 부종 개선

단호박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움을 주어 붓기를 빼주는데 효과가 있어요.

부종이 쉽게 일어나는 경우 단호박을 먹게 되면 부종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출산 후 호박이 붓기를 빼준다고 산모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 단호박도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4. 위 기능 강화

단호박에는 펙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맵거나 짠 음식으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해 주고

위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과 섬유질, 미네랄 성분등이 체내의 유해 세균이 자라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어

위염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5. 노화방지, 면역기능 강화

단호박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어요.

또 비타민C는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면역기능이 강화되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에요.


이렇게 건강에 좋은 단호박을 먹을 때는 껍질도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단호박을 찌기 전에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씻어 주면 껍질을 깨끗이 씻을 수 있어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씻는 것이 좋다고 하니 이제 단호박은 베이킹소다로 씻어야겠어요.


또 단호박을 고를때는 색깔이 고르게 짙은 것이 좋고 단단한 것을 골라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크기에 비해 무거운 곳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