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

[TED] BLACK : 요요 정복을 위한 나의 여정

언제나행복하게 2017. 3. 5. 19:00
반응형



세계 요요 컨테스트에서 우승한 챔피언 BLACK 이라는 일본인의 TED 영상을 봤는데요.

어떤 일이든 열정을 가지고 임한다면 그 분야에서 인정받는 최고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네요.


TED BLACK 요요 정복을 위한 나의 여정



14살 때 낮은 자존감 어떤것에도 재능이 없다고 생각했던 BLACK은 요요를 산 이후 

요요가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해요.




연습을 매일 몇 시간씩 하면서 몰두하면서 요요를 연습했고 결국 4년 후 18세 때에는

세계 요요 컨테스트에서 우승을 하게되었다고 하네요.



세계 요요 컨테스트 이후 자신의 삶이 많이 변할 것이라 기대했지만 (많은 돈을 벌고 TV 출연도 하고 등등...)

기대와 달리 어떤 변화도 없었고 다시 학교로 돌아가  대학 졸업 후 취업하여 시스템 엔지니어로 일했다고 해요.




그 후 요요에 대한 대중의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회사를 그만두고 전문적인 공연자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고전 발레, 재즈 댄스, 묘기 등을 배워 요요와 결합하여 공연을 했다고 해요.


그리고 다시 세계 요요 컨테스트에 예술공연부문에서 다시 우승했고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오디션도

통과했다고 하는데요.


스피치 후 요요 공연을 보여 주는데 요요만으로도 멋진 공연을 할 수 있구나 느끼게 되었어요.





요요를 통해 배운 것은 열정이 있고 충분한 노력을 들인다면 불가능이란 없다라는 것이라는데

단순히 요요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다른 어떤 분야에서도 이런 원칙이 적용되겠죠.


열정이 있다면 못할 일이 없다는 말 동감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