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에 로또 당첨금 중 최고 당첨금과 최저 당첨금에 대해 나온 기사를 봤는데요.

로또는 1등 당첨금 액수가 딱 정해져 있는게 아니라서 최고 당첨금과 최저 당첨금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더라구요.


로또 당첨금 중 최고 금액은 2003년 4월 12일에 당첨된 분인데요.

세금을 제외하고 317억 6390원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그 당시 18회 추첨이 이월되었고, 19회에 혼자 당첨이 되어 최고액을 받았다고 하네요.


최저액은 4억539만9950원으로 그 회차에 1등 당첨자가 30명이었다고 해요.

이걸 보면 로또 1등도 다 같은 1등이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로또는 금액이 크면 세금도 많이 떼게 되어 있는데요.

3억 이하인 경우 22%가 세금이고 3억이 넘을 경우에는 세금이 33%나 되더라구요.




로또 금액이 크다 보니 세금 계산도 복잡한데요.

로또 세금계산기로 세금 계산이 자동으로 되어 실수령액을 간단히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로또 세금계산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볼께요.


로또 세금계산기



로또 당첨금 세금 계산은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등 자주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에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계산기를 

검색하면 로또 세금계산기 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어요.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로 가면 당첨금을 입력하는 칸이 있구요.

그 당첨금 칸에 로또 당첨금을 입력하고 계산을 클릭하면 로또 세금이 자동으로 계산되고

실수령액까지 한번에 나오더라구요.




10억이 당첨된 경우에는 기타소득세와 주민세를 합해서 세금이 296,999,670원을 떼게 되어

7억 3백만 330원을 받게 되네요.



당첨금이 1억인 경우에는 세금이 22%인데요.

1억을 입력하니 세금이 2천 2백만원정도가 계산되어 수령액은 7억8천만원을 받을 수 있네요.



로또 당첨금 중 5만원 이하는 세금이 없고 당첨금 100%를 수령한다고 하구요.

3억 미만은 기타소득세 20%, 주민세 2% 해서 22%의 세금을 내야한다고 하네요.

3억 초과의 경우는 기타소득세가 30%, 주민세 3% 해서 33%의 세금이 부과되어요.


세금은 공제한 다음에 지급받기 때문에 추가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로또 당첨도 되기 전에 미리 세금 먼저 알아봤는데요.

세금을 생각보다 많이 떼고 받게 되더라구요.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에 무료 행운번호도 알려주던데요.

생일이랑 이름 입력하니 내 사주에 맞는 번호를 행운번호 12개로 알려주는데

그중에 2개 정도만 사봐야겠어요.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도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해 보세요.

>>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알아보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