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가드넬라균 원인, 증상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7. 11. 19:00
반응형



여성들에게 있어 질염은 굉장히 흔한 질병인데요. 환절기에는 질염이 특히 더 잘 나타난다고 해요. 그 이유는 바로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질염은 감염 세균에 따라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해요.



가장 흔한 질염은 칸디다성 질염이라고 하는데요. 칸디다성 질염은 곰팡이균이 증식하면서 발병을 하게 되며 하얀 치즈 같은 분비물이 나오고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구요.


또 다른 질염으로 세균성 질염이 있는데 이 세균성 질염은 가드넬라 라는 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한다고 해요. 이 때는 생선 비린내 같은 악취가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가드넬라균 원인



가드넬라균에 의한 세균성 질염은 치료가 가장 쉬운 질염이라고 하는데요. 가드넬라에 의한 질염 증상은 생선 비린내 냄새가 나는 분비물과 회백색 냉이 발생하게 되구요.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는 증상을 보이고 가려움 증세는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가드넬라균 원인 은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질 속에 유익균들이 줄어들고 유해한 균들이 증식하면서 질염을 일으키게 되는 것인데요. 질염은 한 번 발생하면 재발이 쉽기 때문에 예방이 더 중요하다고 하네요. 


또 가드넬라균은 질 내부의 산성도가 균형이 맞지 않을 때 유해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잦은 성관계나 잦은 세척이 질 내 산성도의 균형을 깨뜨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가드넬라균 원인



습한 환경을 만들지 않게 하고 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구요. 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또 식습관도 건강하게 지켜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피로와 스트레스는 적당한 휴식으로 쌓이지 않게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치료가 잘 되었어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할 수 있다고 하니 면역력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해요.



가드넬라균은 치료를 받지 않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골반염이나 자궁내막증 등의 염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가드넬라균 원인



가드넬라균 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겠어요. 가드넬라균 원인과 증상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