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눈앞머리 가려움 원인 & 대처법

언제나행복하게 2019. 8. 19. 00:08
반응형


다른 곳이 간지러우면 그래도 긁으면 시원하기라고 한데요. 눈 부분이 간지러울 때는 마음껏 긁지도 못해서 더 괴롭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긁는 것이 간지러움에 대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그래도 당장은 시원하긴 한데요. 눈부분, 특히 눈앞머리가 가려움을 느낄 때 어떤 문제 때문인지 궁금하더라구요. 눈앞머리 가려움 원인과 대처법 알아볼게요.



눈앞머리 가려움

눈이 가려울 때는 거의 눈이 충혈되는 현상과 같이 오는 것 같아요. 눈충혈과 눈부분 가려움증의 원인은 주로 알레르기성 결막염 때문이라고 하네요.


눈앞머리 가려움


알레르기성 결막염

결막염은 안구를 외부에서 감싸고 있는 조직인 결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요. 결막염에 걸리게 되면 눈에 통증을 느끼고, 눈이 충혈되면서 눈곱이 심하게 끼게 되어요. 결막염 중 알레르기성 결막염일 경우 유독 가려움증이 심하다고 해요.




결막염은 감염성과 비감염성 결막염으로 나누어진다고 하는데요. 감염성은 대부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을 하게 되구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대표적인 비감염성 결막염이라고 하네요.


눈앞머리 가려움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특히 아토피가 있는 경우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계절을 많이 탄다고 해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증상은 눈가려움증과 충혈, 눈물 등이 주된 증상이라고 하구요. 눈꺼풀에 눈다래끼와 비슷한 종창이 보여지기도 한다고 해요.


눈앞머리 가려움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완치는 어렵고, 증세가 나타날 때마다 치료를 받으면 증세가 완화되게 되는데요.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필요해요.


눈앞머리 가려움


눈앞머리 가려움 대처법

눈앞머리 부분, 눈 주위가 가려울 때는 최대한 손을 대지 않고 긁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손을 대면 세균 감염에 의해 염증이 더욱 심해지게 되어 증세가 오히려 악화된다고 하네요. 또 손을 항상 깨끗이 씻어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해요.


눈앞머리 가려움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통풍이 잘 되어야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눈에 안대를 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눈이 충혈되고, 종창이 생기면 보기 좋지 않아 외출 시 안대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통풍을 시켜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안대는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눈앞머리 가려움


알레르기성 결막염 중 꽃가루 알레르기에 의한 경우에는 꽃가루가 날리는 철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것 밖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다고 하는데요. 밀가루나 튀긴 음식 등은 증상을 악화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해요.

눈앞머리 가려움의 원인인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려워도 눈을 만지지 않고 증세 완화를 위해 안과의 처방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