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딸기 효능과 딸기 냉동보관 방법

언제나행복하게 2018. 5. 25. 06:13
반응형



맛있는 딸기가 요새 많이 나와 가격도 많이 착해진 거 같아요. 지난 달 비쌀 때 딸기 먹었더니 엄청 엄청 맛있더니 이제는 감흥이 덜해지는 것 같아요.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가 건강에도 정말 좋은 거 아셨나요?



딸기 효능


딸기 냉동보관방법


1. 당뇨에 좋아요.

딸기는 GI 지수가 낮고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뇨에 좋은 과일이에요. GI 지수란 혈당지수를 의미하고 GI 지수가 높을수록 혈당이 단기간에 오르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좋지 않다고 해요.

>> 당뇨에 좋은 과일 알아보기



2. 빈혈에 좋아요.

딸기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 빈혈에 좋은 과일 알아보기



3. 다이어트에 좋아요.

딸기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또 비타민C도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다고 해요.

>>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알아보기



4. 변비에 좋아요.

딸기가 섬유질과 펙틴이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변비에 좋은 음식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상 둘은 붙어다니는 것 같아요.




5. 피로회복, 노화방지

딸기에는 비타민Cr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아요.



6. 눈 건강에 좋아요.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시력을 보호해 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해요.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봐서 그런가 눈이 건조하고 피곤한데 딸기를 먹으면 되는군요. ^^



딸기는 수분이 많고 쉽게 물러서 오래 보관하기 어렵잖아요. 요새 딸기가 싸서 사 두었다가 냉동보관해서 먹으려고 해요. 냉동딸기를 사도 되긴 하는데 한 번 해보고 싶었어요. ^^




딸기 냉동보관 방법

1. 딸기를 우선 물에 씻어 줘야 하는데 식초를 넣으면 소독이 되어 보관할 때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마무리할 때 식초를 살짝 뿌려 헹구어 주고요.


2. 물기를 키친타올로 잘 닦아주세요. 그리고 딸기 꼭지를 따야 해요. 꼭지를 손질해 주어야 나중에 먹기 좋으니까요. 


3. 지퍼백에 납작하게 넣어 주세요. 냉동딸기 사서 보관하면 냉동실에서 딸기들이 꽁꽁 달라붙어 떼어내기 엄청 어렵잖아요. 뭉쳐서 뚱뚱하게 보관하면 나중에 서로 붙어버려 먹기가 힘드니 미리 얇게 펴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딸기를 넣고 지퍼백 입구를 잘 닫아주세요. 


딸기 냉동보관 방법


정말 간단하죠?.. 사실 말로는 간단해도 물에 씻고 말리고 하는 것이 번거롭기는 해요.  그래도 내가 사서 손질해 냉동한 거니 믿을 수 있고 건강에 좋겠다는 마음으로 해 보려구요. 오늘도 건강하게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