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외환은행 인터넷환전 신청방법

언제나행복하게 2016. 6. 28. 15:37
반응형



이제 곧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는데요.

저도 이번 여름에는 어디 다녀오려고 알아보는 중이에요.


외국에 나가려면 환전은 필수인데

급하게 환전하면 비싸게 환전할 거 같아 미리미리 알아보는 중인데요.


외환은행 인터넷환전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조건에따라 환율우대를 해 줘서 우대조건에 해당되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외환은행 인터넷환전 방법




외환은행이 하나은행과 통합되었잖아요.

그래서 외환은행 검색하면 KEB 하나은행이라고 뜨는데요.


KEB 하나은행에서 사이버환전을 클릭하면 바로 인터넷환전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요.



사이버 환전 페이지에서 환전 환율 우대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또 우대환율 계산기로 미리 환전 계산도 해 볼 수 있네요.





환전우대는 많이 쓰는 미국달러나 일본 엔화, 유로는 우대율이 높아서

기본우대율이 40%, 최대우대율은 70%네요.


홍콩 달러나 태국 바트, 싱가포르 달러, 영국 파운드, 호주 달러,

캐나다 달러,  스위스 프랑, 뉴질랜드 달러, 스웨덴 크로나, 덴마크 크로네,

노르웨이 크로네, 중국 위안, 말레이시아 링깃, 대만 달러, 필리핀 페소,

베트남 동화는 기본우대율이 20%, 최대우대율은 40%네요.







인도네시아의 루피아, 러시아의 루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랜드화, 

브라질의 레알화는 기본우대율이 10%로 제일 낮네요.

최대우대율도 그대로 10%이구요.



추가우대 조건은 외환은행 계좌로 출금하면 10% 우대받구요,

환전정보 나눔광장에 글 남기면 10% 또 우대 받을 수 있네요.

환전할 돈이 많으면 귀찮더라도 환전정보 나눔광장에 글 남기면 10% 우대받을 수 있어요.

저도 환전정보 나눔광장에 글 남겨보려구요.

나눔광장에 글 등록하면 쿠폰을 주는데 그걸 입력하면 추가우대가 되나봐요.

1년 이내에 재이용하면 추가우대를 더 받을수도 있네요.


신청하기 클릭해서 신청하면 되는데 저는 아직 시간이 있어서 조금 더 있다 신청하려구요.





그리고 사이버 환전하면 해외여행자 보험에 무료로 가입해 준다고 하네요.

환전 금액이 500불 이상일 경우 외화 수령인 명의로 가입이 되구요.

1000불 이상이면 동반인 추가 등록이 가능하다고 해요.

외환은행에서 사이버 환전할 때 잊지 말고 신청해야겠네요.







사이버환전 신청하고 나면 일부러 외환은행에 찾으러 갈 필요가 없이

공항의 외환은행에서 수령할 수 있더라구요.

어차피 공항에 가야하니 외환은행이 가깝지 않으면 수령 장소를 공항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겠어요.


아~ 여행갈 생각에 마음이 설레네요.

인터넷 환전으로 미리 환전해 두고 공항에서 외화로 바꿔야겠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