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기 (컬쳐랜드)

언제나행복하게 2016. 6. 30. 16:12
반응형



학생들 선물로 문화상품권이 딱 좋은 거 같아요.

책도 사보고 재미있는 영화도 볼 수 있으니까요.


학생 뿐 아니라 책 선물할 때 직접 책을 선물하면 

이미 읽은 책을 수도 있고 취향에 안 맞을 수 있으니

무난한 문화상품권이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문화상품권이 서점이나 영화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었네요.

서점이나 영화관 뿐 아니라 쇼핑이나 외식도 가능하더라구요.

또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구요.







문화상품권 사용처 알아봤어요.

문화상품권은 컬쳐랜드가 있고 해피머니가 있고 두 가지네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입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 



우선 서점인데요, 대형 서점은 다 되네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북리브로, 대교문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영화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서울극장, 대한극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네요.




문화상품권으로 공연도 볼 수 있는데 세종문화회관, 국립국악원, 예술의 전당, 호암아트홀에서 공연 볼 수 있고

에버랜드나 서울랜드, 휘닉스파크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네요.



쇼핑할 때도 문화상품권을 쓸 수 있는데요.

엔터6, ABC마트나 올리브영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두타에서도 쓸 수 있네요.




문구 팬시점에서도 사용 가능해요. 

아트박스나 알파, 드림디포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외식분야에서도 문화상품권 사용가능한데요.

빕스나 아웃백, KFC, 원할머니보쌈, 뚜레쥬르 등 엄청 많네요.

계절밥상은 할인되는 카드도 거의 없던데 그런데서 쓰면 더 좋겠네요.




문화상품권은 오프라인에서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쓸 수 있더라구요.

게임할 때도 사용할 수 있구요.




온라인 쇼핑에서도 사용 가능하네요.




오프 서점 말고 온라인 서점에서도 사용 가능하구요.



포탈 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 보네요.




또, 모바일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처가 너무 많고 각 카테고리 별로 대표되는 곳만 나와서

우리동네 내가 사용하고 싶은 곳에서 쓸 수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네요.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들어 가서 사용처 직접 찾기를 하면 검색할 수 있더라구요.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는 문화상품권을 직접 내면 되지만

온라인에서 사용방법도 한 번 정리할께요.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방법


문화상품권 금액란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PIN 번호가 나와요.




PIN번호 확인한 다음 온라인 쇼핑몰로 들어가서 결제수단을 문화상품권으로 선택하구요.

결제 팝업창이 트면 컬쳐랜드 로그인을 하면 결제할 수 있어요.

그러려면 컬체랜드 회원가입도 해야겠네요.


집에 몇장 있는 문화상품권 들고 주말에 외식하러 갈까 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