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

[TED] 메이순 자이드 : 제가 가진 99개의 문제점

언제나행복하게 2016. 10. 23. 00:00
반응형


메이순 자이드라는 뇌성마비를 가진 아랍계 미국인 여성 코메디언의 TED 강연을 봤어요.




메이순 자이드는 태어날 때 사고로 뇌성마비를 겪게 되는데요.

몸이 계속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자기가 가지고 있는 문제가 99개인데 그 중 하나가 뇌성 마비라고 하면서

강박증을 가지고 있고, 팔레스타인 사람, 무슬림, 여자, 장애인 등 여러가지 핸디캡에 대해 웃으면서 말하더라구요.


뇌성마비를 가진 사람은 거의 걷지 못하지만 메이순의 부모는 그걸 믿지 않고 그녀를 걷도록 이끌었다고 하는데

부모님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부모님은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고 하더라구요.






애리조나 주립대에서 연기를 배웠지만 배우가 될 수 없었다고 해요.

뇌성마비인을 배우로 캐스팅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대신 코메디언으로 도전해서 성공했다고 하네요.


휄체어를 탄 장애인이 비욘세를 연기하지 못한다면 비욘세도 휠체어를 탄 장애인 연기를 하지 못할 것이다.

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이 멋지더라구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가장 많은 소수자지만 엔터테인먼드에서는 미약한 존재라며

미디어와 여러분의 삶에서 긍정적인 이미지가 늘어가기를 바란다고 하더라구요.


뇌성마비와 아랍계라는 편견을 깨고 성공한 메이순 자이드,

자기가 할 수 있다면 여러분도 할 수 있다고 외치네요.


장애를 극복한 멋진 강연 감동이었습니다.




힘내고 싶을 때, 의지가 약해졌을 때 보면 좋을 동영상이라고 생각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