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보통 자동차 이전 시에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지방세를 모두 다 냈다는 증명서인데요. 지방세 완납증명서라고도 해요.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구청이나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도 있지만

집에서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무인발급기로는 발급 받을 수가 없다고 해요.

방문신청이나 인터넷 발급 2가지 방법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볼께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야 해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민원24를 검색하여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면 맨 처음 화면에 지방세 납세증명이 나와요.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디로 로그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복합인증으로 로그인

4가지 선택이 가능하도록 나와 있어요.






그렇지만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발급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가입 후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 해요.


한번 등록해 놓으면 다른 민원 신청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하고

공인인증서 등록해 두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나면 지방세납세증명신청 화면이 나오는데요.

로그인하고 나면 성명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뜨게 되어 있어요.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고요.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한 다음 수령방법에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되는 거구요.



프린터로 출력하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신청할 때 별표 표시된 항목은 필수로 입력해야 하니 빼먹지 말고 입력해 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니 한번 신청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