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실업급여 계산기로 모의계산해 보세요

언제나행복하게 2016. 3. 4. 17:03
반응형

 

 

실업급여 신청하면서 대체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건지 궁금할텐데요.

고용보험 사이트에 들어가면 실업급여를 모의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있어요.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기간, 그리고 월 급여액을 입력하면 실업급여가 어느 정도 될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모의계산 계산기 바로가기

 

 

실업급여 계산기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위의 실업급여 모의계산 계산기 바로가기로 고용보험사이트 실업급여 모의계산으로 가도 되고

아니면 고용보험 사이트로 가서 실업급여 모의계산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고용보험 >> 고용보험제도 >> 개인헤택 >> 실업급여안내 >> 실업급여 모의계산

 

 

 

실업급여 모의계산으로 가면 아래와 같이 나이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입력하게 나옵니다.

나이는 생년월일 6자리 입력해 주면 되구요,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은 회사 재직기간을 입력해 주시면 되요. 

 

제가 임의로 생년월일과 재직기간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재직기간을 입력하니 그 아래의 실업급여액 계산기간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와 편하더라구요.

그 이래 월 급여액을 입력하고 결과보기를 누르면 1일 평균 급여액과 월 납부 보험료가 계산되고 그 아래 부분에 급여 모의계산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실업급여는 상한액이 정해져 있어요.

이직일이 2016년 이후는 1일 43,416원이고, 2015년 이전은 1일 43,000원입니다.

 

예상 지급일 수는 퇴직 당시 나이와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네요.

최소 90일에서 최대 240일까지라고 해요.

 

 

 

 

예상 지급일 수와 별개로 실업급여 수급자격이 이직 다음 날부터 12개월 내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상 지급일이 남아 있더라도 이직 후 12개월이 넘어가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회사를 그만 둔 후에는 바로 고용센터에서 실업 신고 하시고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만큼은 모두 받으시길 바래요.

 

실업급여 신청절차도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실업급여 신청절차

 

오늘도 건강하게 화이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