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처럼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문제가 생기는 일이 참 많아지는 것 같아요. 특히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머리가 심하게 아파서 머리가 깨질듯 아프게 느껴지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머리가 아픈 이유, 특히 머리가 깨질듯 아픈 경우 원인 알아봤어요.



머리가 아픈 경우 증상은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머리가 욱신욱신거리거나, 머리가 띵하고 무겁다고 느낄 수도 있구요. 머리가 조인다는 느낌, 얻어맞은 것처럼 얼얼한 느낌 등 조금씩 다르게 두통이 오는 것 같아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원인?

편두통

편두통은 한쪽 머리에 맥박이 뛰는 것처럼 머리가 욱신욱신 하는 통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편두통의 전형적인 증상인데요. 한번 통증이 시작되면 2-3일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많고, 메스껍거나 구토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편두통은 젊은 여성들이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구요. 가족 중에 편두통을 가진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근육이 수축하여 뒷머리나 뒷목이 뻐근하고 조이는 느낌을 받는 경우 긴장성 두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앞머리나 관자놀이가 아프고 뻐근할 수도 있는데요. 오전보다는 오후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고 휴식을 취하면 좀 나아지기도 하는데 몇 주동안 계속 두통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군집성두통

군집성두통은 한쪽머리 앞쪽과 눈 주변이 아주 많이 아픈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아픈 쪽 눈이 충혈이 되거나 눈물, 콧물이 나오기도 한다고 해요. 젊은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두통의 종류라고 하네요.



삼차신경통

뇌신경의 통증으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삼차신경통이 가장 흔한 뇌신경 통증으로 두통이 생기는 경우라고 해요. 한쪽 얼굴에 전기 감전된 것처럼 순간적으로 머리가 찌릿찌릿 하고 예리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하네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해결책!

두통이 생기면 참아 보다가 증세가 심해지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두통의 경우에는 휴식을 취하면 괜찮아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두통은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갑자기 메스꺼움이나 구토가 두통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나, 만성적인 두통이 있었는데 다른 증상의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는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머리가 깨질듯 아파요


또 두통이 생기면 머리를 지압해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면 약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을 갖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두통 증상 완화에 좋다고 하구요. 스트레칭을 자주하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좋으니 평소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할 것 같아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