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살아가는 낙 중에 가장 큰 것이 먹는 거라고 생각할 정도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은 어떤 즐거움에도 비할 수가 없다고 생각해서 좋아하는 음식을 가끔씩 너무 과식할 때가 있는데요. 먹을 때는 맛있고 좋지만 먹고 나서 속이 미식거리고 어지러워 고생을 한 적이 꽤 있는 것 같아요.



속이 미식거릴때


속이 미식거릴때


속이 미식거리는 원인을 찾아 보니 과식이 일단 속이 미식거리게 만드는 이유가 되던데요. 과식으로 인한 소화불량으로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해요. 과식을 하지 않은 경우에도 소화기관이 좋지 않은 분은 속이 미식거리기도 한다고 하니 단순한 소화불량인 경우 속이 미식거릴 수 있다고 하네요.




식중독이 생기는 경우에도 속이 미식거릴 수 있는데요. 식중독이 나타나면 속이 울렁거릴 뿐 아니라 설사나 구토 등 다른 증상도 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식중독인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니 식중독 의심되는 경우는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속이 미식거릴때


과음을 한 다음 날도 숙취로 인해 속이 미식거리게 될 수 있는데요. 속이 미식거리고 머리가 아픈데다가 어지럽다면 과음으로 인한 증상으로 속이 미식거리게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과도할 경우에도 속이 미식거리고 울렁거릴 때가 생기게 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기관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속이 미식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도 속이 미식거리는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하네요.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 음식

매실액

속이 미식거릴때 매실액기스를 물에 타서 먹거나 따뜻하게 매실차를 끓여서 먹으면 속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매실에는 디아스타아제라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는데 디아스타아제는 소화액을 조절하여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속이 미식거릴때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에는 위벽을 보호해 주는 성분이 들어 있고 또 혈액순환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위 건강에 좋고 소화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어서 속이 미식거릴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속이 미식거릴때


무에는 소화를 돕는 아밀라아제 등의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속이 미식거릴때 먹으면 좋은 음식인데요. 무는 천연소화제라고 불릴 정도로 소화를 돕는데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해요.

속이 미식거리는 원인과 속이 미식거릴때 먹으면 좋은 음식 알아보았는데요.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만 줄여도 속이 미식거리는 경우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건강한 식생활과 충분한 휴식으로 건강한 상태 유지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