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여성 아랫배 묵직 원인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2. 26. 16:35
반응형


아랫배가 심하게 아픈 것이 아니라 아랫배 부분이 묵직하게 느껴지는 듯한 느낌이 올 때가 있는데요. 여성의 아랫배에는 대장이나 방광 이외에 여성들만의 자궁과 난소가 있는 곳이라 남성들보다 더욱 복잡하고 다양한 원인이 있는 것 같아요.



여성들의 아랫배에는 배설기관 뿐 아니라 난소, 자궁, 질 등의 여성 생식기관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여성 아랫배 묵직한 듯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을 먼저 파악을 해야 그 원인에 맞춰 대처를 할 수 있겠어요.



여성 아랫배 묵직


여성들이 많이 겪는 변비는 심해지면 배가 아프고 아랫배가 묵직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아랫배가 묵직하게 느껴지는 원인이 변비라면 좀 더 갑작스럽고 일시적으로 통증을 느끼게 된다고 하구요. 




생리 기간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생리통일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는데요. 생리 기간이 아닌 경우에도 통증이 주기적으로 계속된다면 배란통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예민한 경우에는 배란 시 배란통을 겪기도 하는데 이럴 때 아랫배가 묵직하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배란통의 경우에는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여성 아랫배 묵직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는 경우에는 자궁과 난소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자궁과 난소에 염증이나 혹이 생겼을 때 지속적으로 통증을 느끼며 아랫배가 묵직하고 아픈 느낌을 받게 된다고 해요.



자궁근종은 여성들이 알게 모르게 많이 겪고 있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월경량이 많아지고, 기간이 길어지면 의심을 해 봐야 한다고 하네요. 하혈이나 빈혈, 월경통, 잦은 소변, 변비 등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이런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에도 아랫배 묵직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심한 경우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 난소낭종 등 자궁과 난소에 종양, 물혹이 생겼을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아랫배 묵직한 느낌이 온다고 해요.


여성 아랫배 묵직


방광염은 여성이 남성보다 걸릴 확률이 더 높은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방광염에 결리게 되면 방광이 커지고, 커진 방광 때문에 묵직한 느낌을 받게 될 수 있다고 해요. 갑자기 소변 횟수가 많고, 소변을 참기 힘들게 느껴진다면 방광염의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여성 아랫배 묵직


임신의 경우에도 임신초기 자궁이 자라면서 아랫배 묵직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임신 초기 증상의 하나로 아랫배 묵직한 통증을 느끼기도 한다고 하네요.


여성 아랫배 묵직


여성 아랫배 묵직 원인 알아보니 소화기관의 문제인 변비나 설사 이외에는 대부분 여성 질환인 자궁과 난소의 문제가 대부분인 것 같아요. 아랫배 묵직한 통증이 생리통이나 배란통 등 별 문제가 아닌 경우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통증을 느낀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겠어요. 여성 아랫배 묵직 통증 원인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