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인감증명서 발급준비물과 발급방법

언제나행복하게 2016. 4. 4. 12:15
반응형

 

 

이제 완전 봄날씨에요.

일교차가 심하다고 해도 아침에 그렇게 춥지가 않네요.

 

오늘은 인감증명이 필요해서 인터넷 발급이 되는지 알아봤어요.

요즘 왠만하면 거의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잖아요.

주민등록등본이라던지, 가족관계증명서라던지,.. 여러가지 동사무소에서 발급받는 서류들이 거의 인터넷으로 방문하지 않아도

발급 받을 수 있는 게 많아 알아봤더니만...

 

인감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안 되네요.

 

인감증명은 중요한 거래에 사용된 도장이 자기 것임을 확인하는데 필요한 것이라 직접 본인 확인 후 발급이 가능한가 봐요.

 

 

 

 

민원24에서 확인해 보니 인감증명발급신청이 인터넷 신청 불가능으로 되어 있네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수수료는 600원이구요.

 

 

 

 필요한 준비물은 본인인 경우는 신분증만 있으면 되요.

본인이 아닌 경우는 위임장과 위임자, 피위임자의 신분증이 필요하구요.

즉 인감증명서 신청자와 대신 가주는 사람 두 명 모두의 신분증이 필요하네요.

 

 

 

 

 

인터넷 발급은 안 되지만 바쁜 경우 위임해서 발급받을 수는 있네요.

인감증명 필요하시면 가까운 주민센터에 신분증 들고 가서 신청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