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마씨 효능~ 마씨앗 먹는 법

언제나행복하게 2016. 4. 11. 11:00
반응형

 

 

혈관 건강을 유지하려면 슈퍼푸드인 씨앗을 먹어야 한다는 사실 아세요?

요즘 슈퍼푸드가 대세잖아요.

씨앗은 영양분이 농축된 상태라 더 영양가가 있어 씨앗으로 섭취하면 건강에 더 좋은데요.

마씨는 마의 씨앗이에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는 마의 뿌리구요.

 

 

마 씨앗에는 항산화효능이 뛰어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그리고 트롬빈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상처가 났을 때 혈액을 응고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마 씨앗에는 혈액순환을 좋게 해 주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어 저혈압 환자 중 특히 혈액순환이 안 되는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하네요.

 

 

마씨앗은 밥에 넣어서 먹으면 좋아요.

밥 지을 때 마씨앗을 넣고 하면 되는데 밥 물의 양은 씨앗이 잠길 정도만 넣는 것이 적당하다고 하네요.

 

 

또 마씨는 자반으로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요.

마 씨앗과 우엉을 넣고 간장2와 물1을 넣고 섞어준 다음 약한 불에 서서히 졸여주면 되요.

우엉에도 항산화 성분이 많아 마 씨앗과 같이 먹으면 좋다네요.

 

마씨를 갈아 마씨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마씨 주스는 만드는 법은 바나나 두 개와 사과 한 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고 마 씨앗 4-50알을 함께 넣고 갈아 주면 됩니다.

꿀을 넣어서 먹으면 꿀에 철분이 많아 영양면에서도 좋다고 하네요.

 

 

마씨는 체질에 따라 먹는 방법을 약간 달리하는 게 좋다고 해요.

소화력에 문제가 있고 몸이 찬 사람은 마씨를 가열해서 (찌거나 구워서) 먹는 게 좋다고 하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그냥 갈아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마도 건강에 좋지만 마씨도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 효능~ 모과청 만들기  (0) 2016.04.13
자두 효능 알고 먹어요~  (0) 2016.04.12
오디 효능~ 오디로 건강해지세요  (0) 2016.04.09
석류 효능과 석류 요리  (0) 2016.04.07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0) 2016.04.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