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마운 사람에게 선물을 해야할 때 그 사람에게 딱 맞는 선물을 하고 싶어 여러가지로 고민을 해 보지만 고민을 해 봐도 현금만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현금은 너무 성의가 없어보일까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상품권은 현금처럼 선물받는 사람이 원하는 것을 살 수 있어서 좋고, 현금보다 성의가 있어보여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농촌사랑상품권 구입처

농촌사랑상품권은 농협에서 발행한 상품권인데요. 종이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두 종류가 있어서, 종이상품권은 전국 농협, 축협, 농협은행, 하나로마트, 하나로클럽에서 구입을 할 수 있구요. 모바일상품권은 농협몰에서 구입을 할 수 있어요. 법인일 경우 KT 기프티쇼 비즈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은 현금과 신용카드로 구입을 할 수 있는데요. 개인 신용카드로는 월 100만원 한도내에서 본인 신분증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구요. 대리인은 구입할 수 없게 되어 있어요.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로는 월 500만원 한도에서 구입가능하고, 이 경우에도 본인 신분증이 필요하네요. 법인 신용카드로는 카드사 한도 이내로 구입이 가능한데,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신분증, 사원증 (명함)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농촌사랑상품권 중 종이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50만원권으로 다섯 종류가 있는데요. 구버전의 종이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이렇게 다섯가지였다가, 3만원권이 없어지고, 50만원권이 새롭게 발행이 되게 되었어요.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은 농협몰, 하나로마트, 하나로클럽, 농협주유소, 목우촌, 농협홍삼, NH여행, 팜스테이마을에서 사용을 할 수 있구요. W-mall에서는 종이상품권만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온라인 W-mall에서는 상품권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웰빙마을, 또래오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빕스에서도 종이상품권만 사용이 가능해요. 



인터넷쇼핑몰에서는 농협몰에서 농촌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종이상품권이나 모바일상품권이나 두가지 모두 상품권을 농협예치금으로 전환을 해야 온라인 농협몰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종이상품권일 경우에는 농협이나 축협, 농협은행에서 상품권을 예치금으로 전환할 수 있구요. 모바일상품권은 농협몰에서 예치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네요.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은 액면가격의 60퍼센트 이상 사용한 경우 나머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데요. 1만원권 이하, 즉 5천원권과 1만원권은 80퍼센트 이상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고액권은 소액권으로 교환이 가능한데요. 농협은행이나 농협, 축협에서 교환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교환한 다음 편하게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 유효기간

농촌사랑상품권은 발행한 날로부터 5년이 유효기간으로 되어 있어서 5년이 경과하면 사용할 수 없다고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는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처


정리해 보면, 농촌사랑상품권은 오프라인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구요. 온라인 쇼핑몰인 농협몰에서 사용하려면 농협몰 예치금으로 전환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네요. 종이상품권은 영업점에 방문하여 예치금으로 전환할 수 있고, 모바일상품권은 농협몰에 접속하여 전환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야겠어요. 

농촌사랑상품권 구입처와 사용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